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현역 육군 병사, 2015수능에서 딱 3문제 틀려… 비결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현역 육군 병사, 2015학년도 수능에서 세 문제만 틀려… 비결은?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현역 육군병사가 201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서 불과 3문제만 틀린 우수한 성적을 거두어 화제다.
9일 연합뉴스의 보도에 따르면, 화제의 주인공은 육군 1사단 정보통신대대 소속 배지환(24) 병장이다.

배 병장은 지난달 13일 치뤄진 201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서 국어B형(표준점수 135점), 수학A형(표준점수 131점), 영어(표준점수 131점), 한국사(표준점수 65점), 사회·문화(표준점수 65점)을 받아 표준점수 총점 528점이라는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배 병장은 국어B영역에서 두 문항, 한국사에서 한 문항을 틀렸고 나머지 과목에선 전부 만점을 받았다.
그는 입대 전 수능 점수에 맞춰 원하지 않은 전공학과로 진학하였고, 입대 후 "군대에서 무엇이라고 이뤄보자"라는 마음으로 틈나는 시간마다 공부를 하여 국제무역사와 한국사능력검정 자격증을 취득한 것으로 알려졌다. 연이은 성과에 자신감이 붙은 배 병장은 수능시험에도 도전, 우수한 결과를 얻었다.

공부를 하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보인 배 병장에게 해당 부대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부대 점호시간 이후에도 간부연구실을 밤 12시까지 사용하게 해 준것은 물론, 필요한 교재를 구입해줬으며 수능시험 일주일 전에는 휴가를 허락해 시험에 온전히 집중할 수 있게 배려했다.

배 병장은 "처음엔 군대에서 수능공부를 제대로 할 수 있을까 걱정했지만 제 자신의 노력과 부대의 배려가 합쳐져 예상하지 못한 좋은 결과가 나와 기쁘다"며 소감을 밝혔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