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마콘 라 살르 "홀마다 여인이 누워있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발바닥 그린에 날개 벙커, 악어와 기린까지 등장하는 '이색 골프장 열전'

프랑스 마콘 라 살르와 미국 뉴저지 스톤하버, 남아프리카공화국 한스 머렌스키골프장(위에서부터).

프랑스 마콘 라 살르와 미국 뉴저지 스톤하버, 남아프리카공화국 한스 머렌스키골프장(위에서부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손은정 기자] "비슷한 코스 모양에 질렸다면?"

골프장을 제 아무리 독특하게 설계해도 한계가 있다. 지형의 한계는 물론 경기 시간 등을 고려해야 하기 때문이다. 자주 플레이하다 보면 벙커와 해저드의 위치만 다를 뿐 거기가 거기 같다. 그래서 준비했다. 전 세계 구석구석에 숨어 있는 기상천외한 골프장들이다. 미국 골프닷컴이 모은 '세계의 기이한 골프장' 가운데 눈길을 사로잡는 코스들을 추렸다.
프랑스의 마콘 라 살르다. 디자인을 맡은 로베르트 베르테는 자신의 여자친구 신체를 홀로 만드는 아이디어를 발휘했다. 여기는 팔꿈치, 저기는 늘씬한 다리, 심지어 발바닥까지 있다. 10번홀(파4)이다. 발바닥이 그린, 발가락 5개는 동그란 벙커로 형상화 했다. 영락없는 발바닥 모양새다.

미국 뉴저지의 스톤하버골프장은 데스몬드 뮤어헤드 작품이다. '천재 설계가'로 불리며 기이한 디자인으로 정평이 나 있다. 영국 캠브리지대학 건축학을 비롯해 캐나다 브리티시컬럼비아대학 조경학, 미국 오리건대학 원예학 등 학위도 많다. 스톤하버의 모든 홀들은 특히 그리스신화에서 영감을 얻었다. 물방울 모양의 그린 양쪽에 뾰족한 날개 모양의 벙커가 압권이다.

아주 특이한 경관의 골프장들이 가세했다. 남아프리카공화국의 한스 머렌스키가 대표적이다. 크루거국립공원 바로 옆에 위치해 온갖 야생동물들을 만날 수 있는 곳이다. 골프장에서 오리떼는 흔한 동물이다. 악어나 뱀이 나타나기도 하고, 호주에서는 캥거루가 뛰어다니기도 한다. 아프리카는 그러나 스케일이 다르다. 기린과 하마를 코스에서 만날 수 있다.
골프닷컴이 선정한 세계 10대 무서운 골프장에서 북한의 평양골프장에 이어 2위에 올랐다. 실제 지난주 크루거공원 내 골프장에서는 20대의 한 남성이 악어에 물려 사망했고, 1998년에는 16번홀 그린에서 코끼리가 사람을 죽인 적도 있다. 미국 버지니아주 로커스트 그로브의 메도우팜스는 모든 홀이 색다른 골프를 즐기고 싶은 호기심을 채워준다. 미국에서 가장 긴 홀인 841야드짜리 파6홀이 백미다. 그린 바로 아래 폭포가 이어져 장관을 연출한다.

뉴질랜드 로토루아는 곳곳에 화산의 흔적이 있다. 오클랜드 남쪽 자동차로 3시간 거리에 있는 유황의 도시 로토루아에 만들어졌다. 군데군데 뜨거운 열기가 피어오르는 간헐천이 볼거리다. 남아공 선시티의 로스트시티도 빼놓을 수 없다. 게리 플레이어가 1993년 디자인했다. 다양한 색깔의 벙커와 아프리카 대륙을 본 딴 그린, 2m에 육박하는 악어가 해저드에서 튀어나와 더욱 유명세를 탔다.


손은정 기자 ejs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