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주시 12월의 선물, 대인예술야시장 열린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2∼13일, 아트상품 판매?예술작품 전시·게릴라 공연 등 프로그램 ‘다채’ “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광주광역시(시장 윤장현)는 11월까지 진행키로 한 대인예술야시장을 12월에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대인예술야시장은 당초 지난 6월부터 11월까지 총 6회를 운영키로 했지만, 시장 상인들의 지속적인 야시장 운영 요구와 판매자들의 참여 열기가 뜨거워 12월 둘째 주 금요일과 토요일인 12일과 13일 오후 7시부터 자정 12시까지 한 번 더 개최키로 했다.
‘12월의 선물’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야시장은 한해를 정리하면서 누군가에게 주고 싶은 선물과 같은 감사의 마음을 담아내는 장이 된다는 점에서 선정된 주제다.

시장의 곳곳은 선물로 가득한 새로운 공간으로 연출된다. 시장의 명물이 된 ‘한평갤러리’에서는 선물을 주제로 한 작가들의 작품이 기다린다. 야시장에 참여하는 판매자들은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살린 흰색과 빨간 색 옷을 입고 판매대도 크리스마스 장식으로 꾸며 시장 곳곳에서 화사한 성탄의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시장을 발랄하게 꾸며주는 게릴라 공연은 타악그룹 ‘얼쑤’의 길놀이를 시작으로 타악 퍼포먼스, 시장을 기반으로 성장한 바닥 프로젝트팀의 버스킹 공연, 아르코 앙상블의 전자바이올린, 여성중창단 더 드림싱어즈, 관현악단 크리에티브 그룹 ‘베짱이’ 등이 참여해 성탄과 송년에 어울리는 흥겨운 난장을 펼쳐준다. 또한, 시장 상인들로 구성된 앞치마공연단이 시장의 애환을 담은 노래와 율동을 선보인다.
세 번째 맞이하는 예술품 경매는 작가들의 영혼이 깃든 작품을 저렴하게 소장할 수 있는 기회로, 전현숙 작가 등 총 13명의 대인예술시장 작가들이 26개의 작품으로 관람객과 만나게 된다.

또한, 그동안 레지던스를 통해 대인시장과 사회와의 관계망 안에서 창작활동에 매진한 작가 20여 명도 창작활동의 거점인 대인수산빌딩의 ‘다다스튜디오’에서 12일부터 14일까지 전시회와 워크숍을 열어 결과물을 선보인다. 누구나 무료로 관람하고 작품을 구입할 수 있다.

지난 10월 다문화가족의 야시장 참여와 문화다양성의 확장을 위해 조성된 아시아문화거리에서는 10여 팀의 다문화가족이 모국의 향수를 담은 음식, 음악, 공연, 의상 등을 가져와 야시장의 방문객들과 풍성한 문화체험의 장을 제공할 예정이다.

주남식 문화도시정책관은 “12월에 뜻밖에 선물로 찾아온 대인예술야시장이 불야성을 이루며 살거리,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 등 다양한 재미를 전달할 것이다”며 “한 해를 보내는 만남의 장으로 함께 많이 참여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대인예술시장 별장프로젝트 블로그(http://blog.naver.com/byeoljang)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대인예술시장 별장프로젝트 사무국 062-233-1420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