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신세계百, 중국 VIP 전용 픽업서비스 도입한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신세계는 중국 4대 쇼핑이슈 중 하나인 성탄절, 연말연시를 맞아 중국인 VIP고객을 겨냥한 ‘픽업 & 개별 쇼핑도우미’ 서비스 등 VIP 마케팅 강화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우선 1월말까지 서울특급호텔을 이용하는 최상위 중국인 고객들을 위해 ‘픽업 & 개별 쇼핑도우미’ 서비스를 진행한다.
조선호텔, 신라호텔, JW메리어트, 힐튼호텔 등 서울 특급호텔과 연계해 해당 호텔에 묵는 중국인들이 신세계백화점에서 쇼핑을 원할경우 최고급 리무진을 통해 본점 및 강남점으로 에스코트를 해주는 최고급 VIP서비스다.

도착한 중국인 고객이 본점 및 강남점에서 쇼핑 시에는 신세계 소속 중국인 직원이 전담으로 안내하며 통역 및 상품설명을 돕고, 상품권 증정 및 VIP라운지 이용도 제공하며 국내 VIP고객과 동일하게 우대한다.

실제 신라호텔과 함께 시범운영했던 지난 11월에는 해당 서비스를 이용한 중국인 부부가 높은 만족도를 표시하면서 본점 본관(명품관)에서 4시간동안 6000만원 어치의 명품 핸드백과 보석을 구매하기도 했다.
국내 여행업체와 공동으로 ‘한류특화 여행상품’도 기획했다.

이 여행상품은 다수의 중국 VIP커뮤니티를 보유하고 있는 여행업체와 기획한 프리미엄 여행상품으로 3박4일 동안 유명 스타일리스트의 코디제안을 동반한 신세계백화점 쇼핑, 최고급 호텔 숙박, 청담동 뷰티샵 및 화보촬영 등 한류컨셉의 신데렐라로 변신시켜준다는 컨셉으로 진행된다.

또 신세계는 오는 13일 한국법무부 및 문화관광체육부가 우리은행과 함께 중국인 VIP를 대상으로 발급하는 한국방문우대카드 상해 사업설명회에 ‘백화점 대표’로 참여해 중국현지에서 직접 VIP고객 확보에 나설 예정이다.

한국방문우대카드는 중국 고위공무원 등 VVIP만을 대상으로 발급하는 카드로 백화점, 호텔, 병원, 면세점 등 13개 업계의 국내 대표기업과 제휴하여 비자면제, 카지노 이용, 백화점 할인 등 다양한 관광, 쇼핑시설의 혜택을 제공한다.

신세계백화점에서 중국인 관광객들의 매출 성장세는 꾸준히 상승하고 있어 올해 (14년1월~11월) 중국인 매출실적을 살펴보면 매출은 무려 136%가 늘었고, 외국인 총 매출액의 약 50%를 차지했다.

이에 신세계백화점은 중국인 고객을 외국인 마케팅의 핵심 고객으로 선정해 본점 럭셔리 시계전문관 오픈, 판다 마케팅 등 연중 다양한 중국인 마케팅을 펼치며 중국인 고객들에게 ‘신세계’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신세계백화점 영업전략담당 홍정표 상무는 “중국인 VIP고객은 제 2의 내수로 불려질 만큼 구매력이 커, 내수 부진을 타개할 중요한 성장동력 중 하나”라며 “연말시즌을 비롯해 연중 다양한 중국인 마케팅을 진행하여 어엿한 핵심 고객으로 자리잡은 중국인 고객들을 잡기 위해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