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로써 중랑구는 지난 2011년부터 4년 연속 우수구라는 위업을 달성했다.
구는 그동안 구민들이 주변에서 겪고 있는 각종 주민 불편 사항인 불법주정차 단속, 보안등 고장 신고, 도로불편사항 정비, 쓰레기 무단 투기 신고 등 12개 분야, 67개 민원사항에 대해 월 2200건 내외의 많은 건수에도 불구하고 신속하고 정확하게 구민 불편 사항을 처리했다.
특히 일회성 일 처리가 아닌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현장점검 등을 통해 꾸준히 관리했으며, 담당자들을 위한 간담회 등을 개최해 직원 사기 진작에도 힘써 왔다.
중랑구 성문식 감사담당관은 “이번 평가는 구민을 위한 보다 나은 민원서비스 품질 개선을 통해 살고 싶고 자랑하고 싶은 행복도시 중랑을 만들기 위해 전 직원이 합심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구민 불편 사항 제로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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