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제15회 고창문학상 시상식&제47호 고창문학 출판기념회 개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표순복 시인(가운데)이 문학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표순복 시인(가운데)이 문학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표순복 시인 문학상 수상"

[아시아경제 김재길 기자](사)한국문인협회 고창군지부(지부장 최재언)는 지난 27일 저녁 르네상스웨딩홀에서 제15회 고창문학상 시상식 및 제47호 출판기념회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박우정 고창군수, 이상호 군의회 의장, 대한문학 발간인이자 고창문협 원로인 정주환 교수, 박종은 시인, 임동욱 수필가, 표순복 시인, 문인협회 고창지부 회원 및 예술단체 등 100여명이 참석하여 시상식과 출판기념회를 축하했다.

표순복(52) 고창문학상 수상자는 고창군 고창읍 출신 시인으로 고창문인협회 회원으로 활동하면서 사무국장(02~05), 회장(08~09)등을 역임 하며 고창문학 발전에 기여했다.

특히 회원 간 우의와 소통을 원활히 하고, 활발한 창작활동으로 전북 예술인 공로상, 제18회 서울시인상 등을 수상했으며 시집 “특별하지 않은 날의 주절거림”을 통해 꾸밈과 가식 없는 진솔한 삶 속에서 얻어낸 시상으로 독자의 심금을 울리는 시를 탄생시켜 고창문학상 시상 이래 최초로 수상한 여류 시인의 영광을 차지했다.
표순복 수상자는 “고향에서 받은 이번 수상이 다른 어느 상보다 값지다며, 남은 일생을 고창과 고창문학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단법인 한국문인협회 고창지부는 이상인 초대지부장을 시작으로 창설됐으며, 현재 최재언 지부장 및 50여명의 문인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문학단체로서 문화예술 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금년에 꽃무릇 시화전, 고창예술제, 미당문학제 등 활발한 단체 활동을 통해 지역 예술인 간 화합과 단결을 도모하고, 창작의욕을 높이며 양질의 순수 문화예술로 군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올해 47호가 발간된 ‘고창문학’은 회원들의 시, 수필 등 다수 작품과 꽃무릇 시화전시 공모 우수작 등이 수록되어 지역민이 문학의 향기와 감동을 느낄 수 있다.

김재길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