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김성호 감독 "동물·아이·최민수…충무로 3대 어려운 주인공" 폭소

최종수정 2014.11.26 15:15 기사입력 2014.11.26 15:15

댓글쓰기

김성호 감독

김성호 감독



'개훔방' 감독, "동물·아이·최민수…충무로 3대 어려운 주인공" 폭소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영화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을 연출한 김성호 감독이 최민수와 함께 호흡을 맞춘 소감을 전했다.

26일 김성호 감독은 서울 강남구 압구정 CGV에서 열린 제작보고회에서 "충무로에 '3대 어려운 영화'가 있다더라. 동물이 주인공인 영화, 아이가 주인공인 영화, 최민수가 주인공인 영화라더라. 그런데 우리 영화는 동물·아이·최민수 씨가 모두 나온다"며 "걱정이 많았는데 굉장히 좋았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김 감독은 극중 미스터리한 노숙자 대포 역을 맡은 최민수에 대해 "최민수 선배는 기본적으로 영화와 인생에 철학적으로 접근한다. 그 부분이 많은 도움이 됐다"며 "많은 이야기를 나누며 영화를 만들었다"고 고마움을 드러냈다.

한편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은 영미권 대표적인 작가 바바라 오코너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다. 사라진 아빠와 집을 되찾기 위해 고급 레스토랑 '마르셀'의 노부인(김혜자)의 개를 훔치려는 열살 소녀 지소(이레)의 이야기를 그린다.
'마더'(09) 이후 5년 만에 스크린에 복귀하는 김혜자가 미스터리한 노부인 역을 맡았고, '소원'(13)으로 제4회 베이징영화제에서 여우조연상을 수상한 아역 배우 이레가 지소를 연기한다.

이밖에 최민수·강혜정·이천희 등이 출연하고 '거울 속으로' '무서운 이야기2'를 통해 감각 있는 영상과 탁월한 연출력을 선보인 김성호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12월 개봉한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