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본격 김장철…이마트, 김치냉장고 매출 급증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이마트는 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아 김장 관련 용품 매출이 크게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22일 밝혔다.

특히 11월(~20일)들어 전체 대형가전 매출이 전년보다 2.7% 감소했음에도, 김치 냉장고의 경우 전년대비 18% 매출 신장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김치냉장고의 이례적인 매출 신장은 배추 시세 하락(가락시장 기준 11월 3주차 전년대비 48.8% 하락)으로 인한 김장 수요 증가와 스탠드형 김치냉장고로 이동하는 수요가 크게 늘었기 때문이다.

이마트 김치 냉장고 분석 결과 올해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매출은 전년대비 28% 증가한 반면, 뚜껑형 김치냉장고는 20% 가량 매출이 감소했다. 매출 비중도 전년보다 10% 가량 높아진 김치냉장고 전체 매출 중 80%가 스탠드형으로 분석됐다.

이마트는 올해 김장철을 맞아 삼성과 LG, 만도 등 김치냉장고 대표 브랜드와 함께 업계 최저가격 수준(뚜껑형 70만원대, 스탠드형 120만원대)의 단독모델을 선보이고 있으며, 오는 11월말까지 카드사(삼성/신한/현대/KB국민)와 연계해 구매상품별로 신세계 상품권 최대 40만원 증정행사를 진행한다.
또 김치냉장고 구매시 브랜드별로 김치용기, 후라이팬 등 주방용품 증정행사도 진행 중이다.

한편 11월(~20일) 들어 이마트에서 김장관련 용품인 김치통은 전년대비 9.2%, 채칼은 15.4%, 고무장갑은 8.4%, 김장바구니는 7.2% 신장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김치통의 경우, 올해는 누름판 기능이 포함된 김치통이 전체 매출의 20%일 정도로 인기다.

누름판 김치통은 김치독에 김치를 보관할 때 누름돌을 넣던 원리를 적용한 것으로, 김치의 아삭한 식감을 높이고 오래 유지할 수 있게 해준다.

박찬우 이마트 김치냉장고담당 바이어는 “김장 수요 증가와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인기로 11월 들어 김치냉장고를 찾는 수요가 크게 늘고 있다”며 “특히 스탠드형 김치냉장고는 뚜껑형보다 가격대는 높지만, 공간 활용도와 디자인 선호도가 높아 전체 김치냉장고 매출 신장을 견인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고 말했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세상에서 가장 향기로운 휴식...경춘선 공릉숲길 커피축제 송파구, 포켓몬과 함께 지역경제 살린다 [포토] 건강보험 의료수가 인상분 반영 '약값 상승'

    #국내이슈

  • '머스크 표' 뇌칩 이식환자 문제 발생…"해결 완료"vs"한계" 마라도나 '신의손'이 만든 월드컵 트로피 경매에 나와…수십억에 팔릴 듯 100m트랙이 런웨이도 아닌데…화장·옷 때문에 난리난 중국 국대女

    #해외이슈

  • [포토] 꽃처럼 찬란한 어르신 '감사해孝' 1000개 메시지 모아…뉴욕 맨해튼에 거대 한글벽 세운다 [포토] '다시 일상으로'

    #포토PICK

  • 3년만에 새단장…GV70 부분변경 출시 캐딜락 첫 전기차 '리릭' 23일 사전 계약 개시 기아 소형 전기차 EV3, 티저 이미지 공개

    #CAR라이프

  • 앞 유리에 '찰싹' 강제 제거 불가능한 불법주차 단속장치 도입될까 [뉴스속 용어]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