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2014광고대상]금호건설 "건축에 패션 입혀 끝없는 도전정신 강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AD
원본보기 아이콘

최락기 금호건설 관리담당 상무.

최락기 금호건설 관리담당 상무.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윤나영 기자] 금호건설은 창의와 열정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젊은 감각을 가진 '일하고 싶은 기업'이라는 이미지를 확고히 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왔습니다. 이러한 의지는 디자인 경쟁력을 강화시키는 데 일조했습니다. 차별화된 디자인 전략을 펼쳐 온 금호건설은 건축물에 패션을 접목시키고자 노력한 결과로 2012년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하는 한편, 지식경제부에서 주최하는 GD(GOOD Design)어워드에서도 꾸준히 굿디자인마크 인증을 받는 성과를 거두어왔습니다.

기업PR 5차 광고카피는 '2014 컬렉션'이라는 문구로 얼핏 보면 패션화보 잡지로 느껴지지만, 기존 '건설은 패션(Fashion)이다'는 금호건설의 슬로건을 유지하여 딱딱한 건설회사 이미지를 탈피했습니다. 동시에 평범한 거리에도 색을 입히면 새로운 공간이 창조된다는 메시지를 담았습니다.
또한 금호건설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인 벽화거리 조성사업 프로젝트에서 영감을 얻어 누군가에게는 평범한 골목길이 누군가에게는 꿈이 자라는 공간으로 탈바꿈 된다는 것을 전달하고자 했습니다.

금호건설의 열정과 마을의 평범한 골목이 만나 벽화거리 명소로 탈바꿈하는 모습 또한 금호건설이 추구하는 끊임없는 도전정신이라는 것을 강조하고자 했습니다.
"건설은 패션(Fashion)이다"라는 기업 슬로건의 유지를 위해서는 반드시 열정(Passion)이 바탕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며 열정은 특히 금호건설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대내외적인 의지를 표명한다는 의미도 내포하고 있습니다.

저희 금호건설은 '건설은 패션이다'의 광고를 통해 젊은 기업 이미지 구축은 물론 건설의 트렌드를 새롭게 개척하여, 앞서가는 기업의 이미지를 만들어갈 계획입니다.
이번 2014 광고대상 선정에 감사드리며 향후에도 품격 있고 감각적인 광고를 제작하여 우리나라 건설업계의 광고 문화를 한층 발전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윤나영 기자 dailybes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뉴스속 인물]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