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십센치 권정열 "19금 가사? 내 머릿속의 95%는 그 생각"

최종수정 2014.11.19 08:46 기사입력 2014.11.19 08:46

댓글쓰기

십센치 권정열

십센치 권정열


십센치 권정열, "19금 가사? 내 머릿속의 95%는 그 생각뿐"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십센치(10㎝) 멤버 권정열이 '19금' 가사에 대한 생각을 전했다.

18일 십센치(10㎝ 권정열-윤철종)는 서울 종로구 동숭동 대학로 해피씨어터에서 정규앨범 '3.0'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십센치 멤버 권정열과 윤철종은 선공개곡 '쓰담쓰담'을 비롯해 수록곡 '3집에 대한 부담감' '담배왕 스모킹' '스토커' '그리워라' 무대를 선보였다.

이날 권정열은 "철종이 형은 모르겠지만 저는 사실 머릿속의 95퍼센트는 그 생각밖에 없다. 당연히 그런 가사가 많을 수밖에 없다"며 "그걸로 어필하려는 건 아니고 우리의 한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음악에 어른들의 얘기를 담는 것뿐인데 저희가 어른이기 때문이다"라고 전했다.

또 "가사를 쓸 때 대중들이 좋아하는 가사가 무엇인지 잘 모른다. 저희는 그냥 라운드로 쓰는 편인데 오히려 더 좋아해주시는 분들이 있다"고 말했다.

십센치의 타이틀곡 '그리워라'는 지나간 사랑을 덤덤히 소회하는 애잔하면서도 진솔한 가사를 담은 곡으로 많은 이들의 공감을 끌어낼 것으로 기대된다.
또 일부 방송사에서 '19금' 판정을 받은 '쓰담쓰담'에 대해서는 "결코 야한 가사가 아니다. 마음 속 어두운 부분을 다독여주는 가사다"고 해명했다.

한편 십센치는 19일 자정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정규 3집 '3.0'의 타이틀곡 '그리워라'를 비롯한 전곡을 각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하고 본격 컴백한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