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복합기능 피부치료기’ 특허무효심판 청구기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특허심판원, ‘알렉산드라이트 레이저공진기와 엔디야그 레이저공진기 갖춘 피부치료용 레이저장치’ 특허권(제1153382호) 대상

[아시아경제 왕성상 기자] 복합기능을 갖춘 피부치료용 레이저장치의 특허무료 심판청구사건이 특허심판원에서 기각돼 관련회사가 특허권을 그대로 이어갈 수 있게 됐다.

19일 특허청에 따르면 특허심판원은 개인발명가 J씨(청구인)가 B사(피청구인)를 상대로 ‘알렉산드라이트(Alexandrite) 레이저공진기와 엔디야그(Neodymiumyag) 레이저공진기 기능을 갖춘 피부치료용 레이저장치’ 특허권(제1153382호)에 대해 낸 특허무효심판에서 심판청구 기각심결을 내렸다.
알렉산드라이트 레이저공진기 및 엔디야그 레이저공진기에 방전시동 및 유지전류를 공급하는 방전전류 공급부와 이를 선택적으로 잇는 선택부를 갖춘 점에서 차이가 있다는 이유에서다.

이 사건의 특허권은 단일파장의 레이저만 나오게 하는 피부치료기 단점을 없애기 위해 파장이 서로 다른 알렉산드라이트레이저와 엔디야그레이저 기능을 하나의 장치에 넣어 피부상태에 따라 골라 쓸 수 있게 된 발명기술이다.

피부손상이 덜되게 하면서 적은 비용으로 여러 분야에 쓸 수 있어 2012년 5월 특허청으로부터 특허권을 받았다.
이번 사건에서도 파장이 서로 다른 알렉산드라이트레이저와 엔디야그레이저 기능을 하나로 합쳐 작동이 되도록 해 돈을 적게 들이고도 한 번에 복합치료를 할 수 있는 점이 인정됐다.

레이저는 파장에 따라 색소성 병변(질병은 아니지만 겉으로 나타나는 증상), 혈관성 병변, 겉 피부 깎아내기(박피), 털 없애기(제모) 등에 쓰이고 있다.

알렉산드라이트레이저는 제모용이나 기미, 주근깨, 잡티, 검버섯 등 색소성 병변치료에 주로 쓰이며 엔디야그레이저는 혈관성병변이나 피부탄력을 좋게 하는데 주로 사용된다.

적용분야가 서로 달라 증상에 따라 골라 쓸 수밖에 없으나 최근엔 복합파장의 빛을 비추는 새 개념의 멀티플치료기 아이피엘(IPL: Intense pulsed light)이 보급돼 주근깨, 검버섯, 기미와 같은 색소질환, 혈관종, 안면홍조(얼굴이 붉어지는 것), 모세혈관 확장 등의 혈관질환을 한꺼번에 치료할 수 있게 됐다.

IPL은 빛의 세기를 달리해서 피부치료효과를 보는 장치로 강한 빛을 쏘아 질병 등이 낫도록 하는 특징을 갖고 있다.



왕성상 기자 wss4044@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왕성상 기자 wss4044@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