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전남대병원, 美 베일러대학병원과 연구협력

최종수정 2014.11.15 10:25 기사입력 2014.11.15 10:25

댓글쓰기

전남대학교병원이 지난 14일 세계적 의료기술을 보유한 미국 베일러 대학병원과 의료연구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전남대학교병원이 지난 14일 세계적 의료기술을 보유한 미국 베일러 대학병원과 의료연구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전남대병원서 의료연구 인프라 구축 등 MOU 체결"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남대학교병원이 지난 14일 세계적 의료기술을 보유한 미국 베일러 대학병원과 의료연구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날 전남대병원 6동 2층 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윤택림 전남대병원장과 웨인 키슬리 베일러대학병원장을 비롯한 양 병원 관계자 5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활발한 연구협력을 약속했다.

이에 따라 양 병원은 앞으로 연구협력, 교수·연구진 상호교류, 의료연구와 교육을 위한 인프라 구축 등 구체적 합의 내용을 실행해 갈 계획이다.

윤택림 병원장은 이날 “세계적 의료기관과의 연구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함으로써 선진의료기술을 접하고, 전남대병원의 의료수준을 한 단계 더 올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베일러의과대학은 하버드, 듀크, UNC, UCLA 등과 더불어 미국 내 최고 수준의 의과대학 중 하나로 손꼽힌다.

베일러 대학병원은 총 850개의 병상을 갖추고 있으며 풀타임 베일러 의과대학 교수진과 사설병원 의사 등 다수의 전문 의료진이 진료하고 있다.

베일러 대학병원은 또 오는 2015년 250개의 병상을 보유한 제2캠퍼스를 오픈할 예정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