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에그 베네딕트 요리의 유래는?…"정확한 기원, 논란있어"

최종수정 2014.11.07 09:32 기사입력 2014.11.07 09:32

댓글쓰기

에그 베네딕트 [사진출처=KBS2 '생생정보통' 방송 캡쳐]

에그 베네딕트 [사진출처=KBS2 '생생정보통' 방송 캡쳐]



에그 베네딕트 요리의 유래는?…"정확한 기원, 논란있어"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에그 베네딕트 요리와 그 유래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에그 베네딕트(eggs benedict)는 미국 샌드위치의 한 종류로 음식을 주문한 사람의 이름에서 따온 요리명이다.

에그 베네딕트의 정확한 기원에 대해서는 논란이 있다. 가장 설득력 있는 유래설은 다음의 두 가지다.
먼저 1860년대 뉴욕 맨해튼의 식당을 자주 찾던 르그랑 베네딕트 부인이 새로운 메뉴를 원해 그 식당의 주방장이 베네딕트 부인을 위해 새로운 요리를 만들었다는 설이다.

그는 부인의 성을 따서 '에그스 알라 베네딕트(Eggs a la Benedick)'라 이름 붙였다.

그가 작성한 에그 베네딕트 레시피에는 '머핀을 가로로 반으로 갈라 살짝 굽고, 머핀과 같은 지름의 익힌 햄을 1/8인치 두께로 썰어 얹는다. 이후 미지근한 오븐에 빵과 햄을 넣고 데운 후 수란을 얹고 홀란다이즈 소스를 수란이 모두 덮을 정도로 듬뿍 뿌려낸다'고 적혀있다.

다른 한 가지 설은 1894년 은퇴한 월스트리트 증권 거래인 르뮤엘 베네딕트가 숙취를 풀기 위해 아침 식사로 호텔에서 "버터를 발라 구운 빵, 수란, 바싹 구운 베이컨과 홀란다이즈 소스를 넉넉히 달라"고 주문한 데서 유래됐다는 설이다.

당시 호텔 지배인은 이 음식의 조합에 반해 빵을 잉글리시 머핀으로 바꿔 에그 베네딕트를 만들었다고 전해진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