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이마트, 슈퍼곡물 2탄…와일드 라이스·아마란스 출시

최종수정 2014.10.26 07:00 기사입력 2014.10.26 07:00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이마트가 슈퍼곡물 2탄을 출시한다.

26일 이마트는 오는 27일부터 전국 매장에서 캐나다산 와일드 라이스 400g을 1만2800원에, 인도산 아마란스 400g을 1만7800원에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마트는 슈퍼곡물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지난 5월 아마씨드, 치아씨드, 퀴노아 등 슈퍼곡물 3종을 선보인데 이어 이번 슈퍼곡물 2탄을 출시하게 됐다.

실제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인 귀리는 이마트에서 올 들어 지난 9월까지 전년보다 7배 이상 매출이 급증했으며 이외에도 렌틸콩, 치아씨드, 아마씨드 등 슈퍼곡물 전체 매출 역시 같은 기간 250.5%의 매출신장률을 기록 중이다.

이에 따라 이마트는 슈퍼푸드 중 하나인 와일드 라이스를 선보인다. 저명한 푸드 저널리스트인 프랜시스 케이스가 ‘죽기 전에 꼭 먹어야 할 세계 음식재료 1001’ 중 하나로 선정한 와일드 라이스는 북아메리카 인디언들이 즐겨먹던 벼과 수생식물로 미국, 캐나다에서 주로 재배되나, 그 수확이 까다로워 소량으로만 재배된다.
와일드 라이스는 곡물 중 귀리 다음으로 단백질이 풍부하고 아미노산, 라이신, 섬유질 등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 풍부하면서도 지방이 매우 낮다.

국내에서는 줄 혹은 고장초로 알려진 약초로 한의학에서는 피를 맑게 하고 위와 장을 튼튼하게 하는 약초로 알려져 있다. 검붉고 길쭉한 모양으로 쌀과 섞어 밥을 짓거나, 샐러드, 수프 등 여러 음식에 활용할 수 있다.

슈퍼곡물 2탄의 두 번째 주인공은 아마란스다. 아마란스는 페루, 과테말라 등 남미에서 주로 생산되며, 인도, 중국에서도 일부 생산된다. 최근 한국도 시험재배에 성공해 수확량이 점점 늘고 있는 추세다.

아마란스는 단백질 함량이 높고 체내 단백질, 칼슘의 흡수를 돕는 라이신과 항산화 및 혈당조절의 효능을 가진 식물성 스쿠알렌, 폴리페놀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류해령 이마트 양곡 바이어는 “밥을 주식으로 하는 한국인의 특성상 와일드 라이스와 아마란스는 식사 때마다 자연스레 섭취할 수 있어 건강증진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웰빙 트렌드에 부합하는 새로운 작물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