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온별소담·알천상자…삼성제품 한글이름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 '사시랑이 온누리', '온별소담', '알천상자'…….

삼성전자 갤럭시노트4, 갤럭시노트 엣지, 셰프컬렉션의 한글 이름이다.
삼성전자는 20일 삼성전자 제품명 우리말 바꾸기 결과를 발표했다. 이 행사는 지난 9일 한글날을 맞아 진행된 이벤트로, 삼성전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됐다.

이 행사는 알려지자마자 고객들에게 큰 반응을 얻으며 인기를 끌었다. 한글날이 있는 한 주간 400여명이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했다.

갤럭시노트4의 한글 이름으로 당선된 '사시랑이 온누리'의 '사시랑이'는 가냘픈 물건을 뜻하는 순 우리말, '온누리'는 온 세상을 의미한다. 가냘픈 듯 하지만 온 세상을 담고 있다는 뜻이다.
디스플레이 화면의 모퉁이가 휘어져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갤럭시노트 엣지의 한글명으로 당선된 것은 '온별소담'이다.

온별은 모든 별, 소담은 생김새가 탐스럽다는 뜻이다. 갤럭시(은하수)의 한글말인 '미리내'는 많이 알려져 있는 만큼 '온별' 이름이 독특했다는 평을 얻었다.

이 외에도 하나린주머니(갤럭시탭Sㆍ하늘이내려준 기기), 알천상자(셰프컬렉션ㆍ가장 맛있는 음식을 담은 상자), 늘솔길(삼성파워봇ㆍ로봇청소기가 지나는 길마다 길이 쾌적해진다는 뜻), 앙증소리이음통(삼성 레벨 박스 미니ㆍ작은 크기로 스마트기기와 연동한 스피커) 등의 응모작이 선정됐다.

삼성전자 측은 "우리말에 대한 고객들의 애정이 얼마나 큰 지 가늠할 수 있는 이벤트였다"고 평했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