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킹크랩 가격폭락' 이유, 현대판 허생의 '매점매석' 때문?

최종수정 2014.10.15 17:15 기사입력 2014.10.15 17:15

댓글쓰기

킹크랩 가격 폭락 [사진=YTN 보도 방송 캡처]

킹크랩 가격 폭락 [사진=YTN 보도 방송 캡처]

썝蹂몃낫湲 븘씠肄

'킹크랩 가격폭락' 이유, 현대판 허생의 '매점매석' 때문?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킹크랩이 예년보다 턱없이 낮은 가격에 팔리고 있다. 킹크랩을 독점 수입하려던 한 업자가 사재기한 물량을 원가 수준에 처분하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전해졌다.
15일 오전 현재 서울 마포농수산물시장에서 킹크랩은 최상급 기준으로 1㎏당 3만5000원에 팔리고 있다. 크기가 조금 작은 중·상급 킹크랩의 가격은 1㎏당 2만7000∼3만원 수준이다. 가락시장 등 다른 수산시장에서도 킹크랩 소매가는 평소보다 싼 1㎏당 3만∼4만원에 형성됐다.

공급량이 급증한 것은 한 수입업자의 돌발행동 때문이라고 상인들은 입을 모았다.

올해 킹크랩이 많이 잡힌 것도 있지만 강원도 동해항쪽 수입업자 한 명이 무려 200t을 사들였다가 재고가 늘어나 창고에서 죽어 나가자 거의 원가 수준으로 물량을 처분하고 있다는 것이다.
한 수입업자가 킹크랩 200t을 홀로 독점했고, 이에 반발한 중간상인들이 단체로 불매운동을 결의하는 바람에 이런 일이 벌어진 것으로 전해졌다.

킹크랩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킹크랩, 현대판 허생이긴 한데 망했네" "킹크랩, 이 참에 맛좀 봐볼까" "킹크랩, 귀한 음식이 어쩌다가"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