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코리안 좀비' 정찬성, 군복무 시작 "현역으로 가지 못해 미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코리안 좀비' 정찬성, 군복무 시작 "현역으로 가지 못해 미안"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코리안 좀비'로 이름을 떨친 정찬성(27)이 사회복무요원으로 병역 의무를 이행해 눈길을 끈다.

정찬성은 14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10월20일 훈련소에 입소한다. 한달 간 훈련 뒤 구청에서 근무하게 됐다"고 소식을 전했다.

정찬성은 지난 2011년 UFC에 진출한 뒤 화끈한 경기 스타일로 3연승을 달리며 세계적인 인기를 끌었다. 하지만 지난해 8월 조세 아우두(브라질)와의 페더급 타이틀전에서 패하면서 어깨와 눈 주변 뼈에 부상을 입고 수술을 받은 뒤 재활에 전념해왔다.
그는 "어떻게든 한 경기를 더 하고 가고 싶었지만 더 이상 허락이 안 되는 상황이 됐다. 얼마 전까지는 2년이라는 공백이 너무 무서웠지만 지금은 좋게 생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세계 최고 문턱까지 한 번 가봤으니 두 번째는 좀 더 쉽지 않을까 생각한다. 내 어깨가 완벽해진다면 누구에게도 지지 않을 것 같다"며 "다만 지금 당장 챔피언 경쟁에서 멀어져야 한다는 것은 아쉽다"고 전했다.

이어 사회복무요원으로 군복무를 대신하는 것에 대해 "감을 잃지 않을 정도로 운동, 재활은 할 수 있어 정말 다행"라며 "격투기 선수로서 현역으로 가지 못해 미안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 안 좋게 보시는 분들도 많겠지만 그래도 좋게 봐주셨으면 한다"고 조심스러운 입장을 전했다.

정찬성 입소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정찬성, 국방의 의무 잘 수행하길", "정찬성, 훈련소 잘 다녀오길", "정찬성, 재활치료 잘됐길"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경기 진 선수 채찍으로 때린 팬…사우디 축구서 황당 사건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