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스타벅스, 한글날 기념 한글 문양 넣은 머그·텀블러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스타벅스가 한글날 기념 한글 문양 넣은 머그·텀블러를 출시했다.

스타벅스가 한글날 기념 한글 문양 넣은 머그·텀블러를 출시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한글날을 맞아 한글의 형태적 아름다움을 부각시킨 ‘2014 한글날 머그’, ‘2014 한글날 텀블러’를 오는 9일부터 전국 700여 매장에서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한글 글자 하나하나가 가진 형태적 아름다움의 구현을 통해 한글의 우수성을 세계에 널리 알린다는 취지로 ‘한글’ 텀블러를 출시하게 됐다. 스타벅스는 지난 2012년 한글날에도 한글의 멋을 강조한 디자인의 훈민정음 텀블러를 소개한 바 있다.
올해 선보이는 ‘2014 한글날 머그’, ‘2014 한글날 텀블러’는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를 이루는 자음과 모음을 조형적으로 재구성해,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한글의 특징을 세련되게 살렸다. 또한 금장과 은분으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하고, 우리말 자음 o(이응)의 모습으로 형상화한 머그의 손잡이 부분을 도금해 제품의 가치를 높였다.

가격은 ‘2014 한글날 머그’가 355ml 용량에 1만8000원이며, ‘2014 한글날 텀블러’가 473ml에 1만7000원이다. 텀블러 구매 시에는 기존 ‘텀블러 음료 쿠폰’도 함께 제공된다.

스타벅스는 한국 전통다기의 고전적인 멋을 담아낸 ‘2014 코리아 아트 머그·텀블러’도 지난 3일부터 소개하고 있다. 부귀영화를 상징하는 전통 모란무늬를 모티브로 디자인하고 전통 패턴에 금박을 넣어 화려함을 더했다. 두 제품 모두 1만7000원에 제공하고 있다.
박정례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디자인팀 팀장은 “스타벅스의 한글 디자인 머그·텀블러는 한글 자체가 갖고 있는 과학성과 세련미를 현대적인 디자인으로 살린 제품”이라며 “한글날뿐만 아니라 커피와 함께 하는 매일 매일의 일상 속에서 한글 사랑을 자연스럽게 실천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