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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람선 사고 첫 신고자 "112에 전화…어디냐고만 계속 물어" 답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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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도 유람선[사진출처=YTN 뉴스 캡처]

홍도 유람선[사진출처=YTN 뉴스 캡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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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람선 사고 첫 신고자, "112 어디냐고만 물어" 해명 들어보니…"전화 끊겨"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유람선 사고 첫 신고자 진술이 논란을 일으키고 있다.
30일 오전 전남 신안군 흑산면 홍도 인근 해상에서 신안선적 171t의 유람선 바캉스호(정원 355명)가 암초에 좌초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사고 신고를 받은 해경은 자율구조 어선을 긴급 동원해 30분 만에 이 배에 타고 있던 관광객 104명, 승무원 5명 등 총 109명을 전원 구조했다. 이 유람선은 이날 오전 승객을 태우고 홍도항을 출항, 해상 유람 관광에 나섰다가 사고가 난 것으로 전해졌다.

이날 사고 첫 신고자 A(50)씨는 한 매체를 통해 "112에 전화를 걸어 홍도 유람선에 사고가 났다고 말했지만 112에서는 어디냐고만 계속 물었다"고 말했다.
이어 A씨는 "해상 기암괴석인 만물상에 좀 더 가까이 배가 접근하는 순간 굉음과 함께 멈춰 섰다"면서 "당시 충격 때문에 승객들은 넘어져 머리를 다치는 등 아수라장이었다"고 말했다.

또한 A씨는 "112에 전화를 걸어 홍도 유람선에 사고가 났다고 몇 번을 소리쳤지만, 어디냐고만 계속 물었고, 전화 감도가 떨어진다고 해 끊어버렸다"며 "사고가 나자 승객들이 구명조끼를 입으려고 꺼냈지만 입을 수가 없을 정도였다. 겨우 승객들이 서로 도와가며 입었다"고 말했다.

이 같은 논란에 소방방재청은 이날 오전 9시9분19초 전남소방본부가 이 승객의 신고전화를 받고 "여보세요"를 2회 반복하며 통화를 시도했으나 웅성거림만 들렸고 17초 후 전화가 끊겼다고 해명에 나섰다.

유람선 사고 첫 신고자 인터뷰에 네티즌들은 "유람선 사고 첫 신고자, 큰일 날 뻔했다" "유람선 사고 첫 신고자, 전원 구조돼서 천만다행이다" "유람선 사고 첫 신고자, 해명 어이없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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