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화웨이, 30일 국내상륙…전략 스마트폰 'X3'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화웨이 X3

화웨이 X3

AD
원본보기 아이콘

전략 스마트폰 'X3' 출시…50만원 안팎 가격 예상
"한국서 저렴한 가격의 프리미엄폰 라인업 지속 출시할 것"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화웨이는 30일부터 국내 알뜰폰 사업자인 미디어로그를 통해 전략 스마트폰 'X3'를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X3는 기존 해외 시장에 출시된 '아너6'를 새롭게 단장해 내놓은 제품이다. '3배 빠른 스마트폰'이라는 의미의 X3는 해외 시장에서 30만~40만원선에서 판매되고 있다. 국내에서는 50만원 안팎으로 가격이 책정될 것으로 보인다.

디스플레이는 한국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5인치 풀HD 터치스크린을 장착했다. LTE Cat6(광대역 LTE-A)를 지원하며, 화웨이가 직접 설계한 기린(Kirin) 920 옥타코어 프로세서, 2기가바이트(GB) 램, 16GB 내장 메모리, 안드로이드 4.4 킷캣 운영체제(OS)등이 탑재됐다. 풀HD 비디오 녹화가 가능한 500만 화소의 전면 카메라, 1300만 화소의 후면 카메라를 장착했다.

3000밀리암페어아워(mAh)의 대용량 배터리와 화웨이의 슈퍼 파워 세이빙 모드를 장착해 최대 16시간의 연속통화가 가능하며 대기 시간은 470시간이다. 두께 7.6㎜, 무게 135g으로 한 손으로 조작하기 편리하다. 색상은 사파이어 블랙, 다이아몬드 화이트 두 가지로 선보인다.
화웨이 스마트폰이 이동통신사를 통해 국내 시장에 출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화웨이는 앞으로도 한국 시장에서 저렴한 가격에 프리미엄급 성능을 갖춘 스마트폰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출시한다는 방침이다. 외산 업체의 단점으로 꼽히는 AS 센터망을 확충하기 위해 서비스 지원 관련 투자를 강화할 예정이다.

업계는 10월 단말기유통구조개선법 시행과 함께 화웨이 뿐만 아니라 중국산 보급형 스마트폰의 국내 진출이 본격화 될 것으로 보고 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