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SKT, ‘T키즈폰 준’ 가입자 5만명 돌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일 가입자 1000명 이상… 현재 SKT 판매 단말기 중 5위
-차별적 요금·디자인, 아이들 안전 관심 증대 등 사회 트랜드와 맞물리며 인기


[아시아경제 박나영 기자] SK텔레콤 (대표 하성민)은 키즈 전용 단말 ‘T 키즈폰 준’의 누계 가입자가 5만명을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T 키즈폰 준’은 손목시계 또는 목걸이 형태의 웨어러블 기기로 ▲간편통화 ▲자녀 위치 실시간 확인 ▲안심 존 설정 등 부모가 스마트폰을 통해 자녀의 안전을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

지난 7월 11일 출시된 ‘T 키즈폰 준’ 현재 일 가입자가 1000명 이상이며 SK텔레콤에서 판매중인 단말기 중 판매량 5위를 차지하고 있다.

SK텔레콤은 ‘T 키즈폰 준’이 ▲안전에 대한 관심 증대 ▲아이들 스마트폰 구매 시기를 늦추려는 사회적 트랜드 등과 맞물려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 기존에 출시된 어린이 타겟형 서비스의 경우 대부분 이용자가 1000명 이하에 그친 경우가 많았다.
SK텔레콤 관계자는 "월 8800원의 저렴한 통신 비용, 아이들이 휴대하기 편한 웨어러블 형태의 디자인이 수요와 맞아떨어진 것 같다"고 분석했다. 이어 "길을 잃기 쉬운 미취학 아동의 구매가 주를 이룰 것으로 예상했으나 만 7세 이상의 가입자가 70% 이상을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부모 품을 벗어나 학원 등에 가는 아이들의 수요가 큰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조정섭 SK텔레콤 스마트 디바이스 실장은 “ICT노믹스가 본격화되며 ICT와 안전 서비스가 결합한 새로운 시장이 열렸다”며 “ICT기술이 세상을 더 안전하고 행복하게 바꿀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와 단말을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나영 기자 bohena@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