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삼성 타이젠폰, 11월 인도서 출시…200달러

최종수정 2014.09.22 08:56 기사입력 2014.09.22 07:20

댓글쓰기

타이젠 OS 기반 스마트폰

타이젠 OS 기반 스마트폰


-"타이젠 스마트폰 약 202달러 수준"
[아시아경제 최동현 기자] 삼성이 인텔과 공동 개발하고 있는 타이젠 운영체제(OS)를 탑재한 스마트폰이 11월 인도에서 처음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21일(현지시각) IT전문매체 지에스엠아레나 등 외신에 따르면 삼성전자 미디어솔루션센터 남서아시아지사인 타룬 말릭 이사는 인도 이코노믹데일리에서 "인도에서 첫 타이젠 OS 기반 스마트폰을 오는 11월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코노믹데일리는 단말기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은 아직 없다고 보도했다. 하지만 미국 IT전문매체 폰아레나는 인도 수출입데이터 사이트 자우바의 지난 12일자 단말기 샘플 수입기록을 근거로 제시하며 "타이젠 스마트폰의 모델명은 SM-Z130이고 가격은 약 202달러가 될 것"이라고 소개했다.

말릭 이사는 이어 "삼성이 단말기에 심어진 타이젠 OS를 통해 이통사보다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려 하고 있다"면서 "삼성은 향후 인도에서 200만명이 삼성 콘텐츠 서비스를 사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삼성은 지난 6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타이젠 개발자 콘퍼런스에서 올해 3분기에 러시아에서 첫 타이젠 기반 스마트폰을 출시하고, 타이젠 OS용 앱 장터인 '타이젠 스토어'도 운영할 것이라고 발표했지만 출시가 연기된바 있다.

한편, 삼성은 현재 인도 스마트폰 시장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다. 그러나 최근 인도 업체의 중·저가 스마트폰 전략으로 지난 수 분기 동안 시장점유율이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최동현 기자 nell@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