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CJ, 추석연휴 독거노인 등에 '명량' 문화 상영

최종수정 2014.09.05 18:44 기사입력 2014.09.05 18:44

댓글쓰기

6일부터 10일까지 61개 전국 CGV서 만 65세 이상 노인 누구나 무료 관람 가능

영화 '명량'이 최근 한국영화 최초로 1700만 관객을 돌파했다.

영화 '명량'이 최근 한국영화 최초로 1700만 관객을 돌파했다.


[아시아경제 조민서 기자]CJ그룹이 문화혜택에서 소외된 독거노인 등 노년층에게 추석연휴 기간 영화 '명량'을 무료 상영한다.

CJ그룹은 대한노인회 중앙회와 함께 문화 혜택에서 소외된 독거노인들이 추석 연휴 기간동안 영화 '명량'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한다. 추석연휴가 시작되는 6일부터 대체휴무일인 10일까지 61개 전국 CGV직영 사이트 에서 만 65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노년층의 관람 편의를 위해 예매 절차를 간소화하는 등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먼저 독거노인을 증명하는 복잡한 서류절차로 인해 실제로 혜택을 누리는 관객이 적을 수 있다는 점을 감안, 만 65세 이상임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만 지참하면 무료관람 할 수 있다.

또 사전 인터넷 예매가 익숙하지 않은 노년층 관객들을 위해, 상영관 별 전체 좌석 중 50%를 사전 예매 좌석에서 제외해 현장에서 표를 구매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노인들이 실제 관람하는데 불편하지 않도록 오전 9시~오후 4시를 포함한 상영시간대로 대부분 조정했다. 홀로 극장을 찾기 어려운 노인 관객들을 위해 동반1인까지 무료로 입장시킬 예정이다.

CJ그룹은 문화소외 국민들을 위한 'CJ문화사랑방', '찾아가는 영화관' 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달 말에는 영화관이 없는 전남 진도와 해남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명량' 무료 상영회를 개최해 큰 호응을 얻었다. 또 이달 16일부터는 극장을 찾기 힘든 군인, 경찰, 독거노인, 공부방 어린이 등 총 10만 명의 국민을 대상으로 전국적 규모의 무료 상영회도 진행할 예정이다.
영화 '명량의 상영극장과 시간표는 CJ CGV홈페이지(http://www.cgv.co.kr)와 대한노인회 중앙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조민서 기자 summer@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