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힐링!한가위]얼쑤~~~테마파크에 흥이 열렸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에버랜드

에버랜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용준 여행전문기자]올 추석 연휴는 고향길 다녀오기도 빠듯한 나흘이다. 대체휴일을 이용해도 닷새지만 하루쯤은 아이들 손 잡고 테마파크나 리조트에서 즐거운 시간을 가져보자. 테마파크들이 다양하고 풍성한 체험거리를 준비하고 기다리고 있다.

▲에버랜드
추석을 맞아 연휴인 7일부터 10일까지 '한가위 민속 한마당'을 연다. 특히 올해는 추석 연휴 직전인 5일부터 '할로윈 축제'가 시작되어 낮과 밤을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컨텐츠들이 풍성하다.
카니발 광장에서는 열리는 '민속놀이 체험마당'은 윷놀이,제기차기, 투호 등 12가지 민속놀이를 체험할 수 있다. 절구ㆍ맷돌 등 잊혀져 가는 다양한 민속용품도 함께 전시된다.

또한 유명 서예문인이 직접 사군자 그리는 방법을 가르쳐 주고, 가훈과 함께 수능시험 대박을 기원하는 글귀를 무료로 써준다. 이외에도 에버랜드 대표 캐릭터인 라시언, 라이라가 하루 2번 한복을 입고 등장해 손님들과 민속 캐릭터 포토타임을 진행한다. 031-320-5000
 
롯데월드

롯데월드

원본보기 아이콘
▲롯데월드
신명나는 축제 한마당 '2014 한가위 큰잔치'를 펼친다. 이국적인 분위기의 테마파크 안에서 즐기는 우리의 전통 놀이 '한가위 강강술래'는 놓치지 말자. 5일부터 9일까지 매일 오후 7시, 실내 인공 보름달 아래에서 100여 명의 국내외 연기자와 수백 명의 관객들이 함께 거대한 강강술래를 하며 소원을 기원한다.

민속 놀이마당도 이색적인 재미를 선사한다. 어드벤처 곳곳에서 방자와 향단이 등 민속 캐릭터로 분장한 연기자들이 게릴라 민속놀이를 펼친다. 온 가족이 함께 윷놀이, 제기차기 등 우리의 전통 놀이를 연기자들과 대결해 이기면 엿 등 우리 전통 주전부리를 선물한다.
6일부터 10일까지 한복을 입고 방문하면 자유이용권 50% 우대 혜택을(동반 3인 포함), 5일부터 14일까지 주한 외국인 또한 쿠폰을 지참하면 최대 52% 할인된다.1661-2000
 
서울랜드

서울랜드

원본보기 아이콘
▲서울랜드
한가위 큰 잔치를 펼친다. 추석 특집 공연 '마리오네트 인형극'과 '태권도 시범단 공연'으로 명절 분위기를 살린다.

'마리오네트 인형극'은 7일, 8일 이틀동안 30~40개의 줄로 연결된 마리오네트 인형이 춤추고 노래하며 관객들에게 웃음을 선사한다. 태권도 시범은 지구별무대에서 8일, 9일 이틀동안 품세, 격파, 태권무 등 다양한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고객 참여 프로그램도 풍성하다. 가족끼리 친구끼리 참여할 수 있는 '한가위 대박을 터트려라'가 세계의 광장에서 진행된다. '전통 민속놀이 3종 대회'에서는 민속놀이 최강자를 가린다. 고리던지기, 팽이치기, 제기차기에서 가장 높은 득점을 얻은 우승자에게 상품이 주어진다. 연휴 5일 동안 밤 10시까지 특별 연장 운영한다. 02-509-6000]
 
63씨월드

63씨월드

원본보기 아이콘
▲63씨월드&아쿠아플라넷
63씨월드와 아쿠아플라넷 여수, 제주, 일산은 '아쿠아 풀 문 페스티벌(Aqua Full Moon Festival)'를 연다.

6일부터 9일까지 일산, 여수, 제주의 메인수조에 지름 1m에 달하는 대형 보름달 조명이 설치되고, 아쿠아리스트들이 '수중' 민속놀이 퍼포먼스를 선사한다.

여의도 63씨월드에서는 다이버들이 물 속에서 신명나는 풍물놀이와 탈춤을 선보이는 '수중 민속놀이마당(14:00)'이 열린다. 일산은 '다이버 줄타기(14:15)', 여수는 '토끼 다이버의 큰절 및 소원빌기 타임(12:30, 15:30)', 제주에서는 '해녀의 달빛 물질 퍼포먼스(10:30, 12:10, 14:10, 16:10)'가 펼쳐진다.

이벤트도 풍성하다. 자신의 SNS에 보름달과 함께 찍은 사진을 올리고, 아쿠아플라넷 페이스북(www.facebook.com/HANWHAQUAPLANET)에 URL을 댓글로 달면, 추첨을 통해 아쿠아플라넷 통합이용권을 증정한다. 또한 63 씨월드는 6일부터 10일까지 한복을 입은 고객은 무료입장한다. 02-789-5663



조용준 여행전문기자 jun2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