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철도 비리 혐의' 송광호 의원 체포동의안 부결 "동료 의원들에게 고맙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송광호 의원 체포동의안 부결

송광호 의원 체포동의안 부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철도 비리 혐의' 송광호 의원 체포동의안 부결 "동료 의원들에게 고맙다"

송광호 새누리당 의원의 체포동의안이 부결됐다.
철도 부품 제작업체로부터 금품을 받은 혐의로 구속영장이 청구된 송광호 새누리당 의원에 대한 체포동의안이 3일 열린 본회의에서 부결됐다.

이날 본회의에 상정된 송 의원 체포동의안은 무기명 표결로 이뤄졌고, 재적의원 223명 중 찬성 73, 반대118, 기권 8, 무효 24표로 찬성이 과반수를 넘지 못해 부결됐다.

새정치민주연합은 송광호 새누리당 의원 체포동의안이 부결 처리된 것과 관련해 강하게 반발했다.
유은혜 새정치민주연합 원내대변인은 본회의 직후 브리핑을 통해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가 나서서 방탄국회가 없다고 공언했었다"며 "말로는 방탄국회가 없다고 하더니 행동으로 조직적으로 부결을 감행했다"고 지적했다. 그는 "국민은 무시당했고 새누리당은 철피아 척결 의지 없음을 보인 것"이라고 지적했다.

김재원 새누리당 원내수석부대표는 "반대는 (무효와 기권을 포함하면) 전체 150표다. 우리당은 136명이 재석하고 있다가 모두 투표 참석했다 하더라도 실제 표수에 미달된다"면서 "이런 상황을 두고 일방적으로 우리당에게 모든 비난을 퍼붓는 건 달리 생각해야 되는 것"이라고 반박했다.

한편 본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난 송광호 의원은 "(부결 되리라고는) 예상하지 못했다. 동료의원들에게 고맙다. 결국 국민주권을 생각한 것 아니겠나"며 소회를 밝혔다.

앞서 국회 본회의장 단상대에 올라 신상발언을 한 송광호 의원은 "나의 혐의는 철도부품업체의 청탁을 받아 납품을 주선 받았다는 것이지만 결코 이와 관련해 청탁을 받은 적도, 압력을 행사한 적도 없다"며 "10번, 20번이라도 조사에 당당히 응하겠다"고 호소한 바 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