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주 서구, 추석기간 아이 돌봄·대체휴일 어린이집 운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선강]


광주광역시 서구(청장 임우진)가 워킹맘과 맞벌이·취업 한부모가정 등 자녀들을 추석연휴와 대체공휴일에도 보육할 수 있도록 대책을 마련해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는 추석연휴 기간 맞벌이·취업 한부모가정 등의 자녀를 대상으로 아이돌봄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이는 추석 때 돌봄 서비스를 지원받지 못해 홀로 방치되는 아이들이 발생되는 것을 막고, 자녀를 맡길 곳이 없어 고민하는 취업부모들의 양육공백을 해결하기 위해서다.

연휴기간 동안 아이돌봄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오는 4일까지 아동의 주민등록상 주소지 관할 동주민센터에 서비스를 신청해야 한다.
아이돌봄지원사업 홈페이지(https://idolbom.mogef.go.kr)에 회원가입 후 희망하는 서비스를 작성, 아이돌보미의 연계 가능 여부를 확인하여야 한다.

아이돌봄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서구건강가정지원센터 아이돌봄지원사업단(062- 369-0075)에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아울러 오는 10일 추석연휴 대체공휴일에도 워킹맘·맞벌이 부부들을 위해 관내 어린이집을 평일과 같이 운영키로 했다.

이에 따라 서구지역 어린이집은 사전에 부모들에게 보육수요를 조사하고, 보육에 지장을 주지 않는 범위 내에서 당번교사를 배치해 운영할 계획이다.

추석연휴 대체공휴일에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학부모는 내달 1일 이후 아이사랑카드로 휴일보육료를 결제하고, 어린이집에서는 당일 휴일보육 아동을 어린이집지원시스템(http://cpms.childcare.go.kr)에 등록한 뒤 관할 구청에 수납액을 신청하면 된다.

휴일 보육료 지원 대상은 만0~5세로 기존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아동이며, 연령별 단가의 일일 보육료 150%를 지원한다.

서구 관계자는 “대체공휴일이 일반화되지 않은 상황에서 맞벌이 부부들이 아이들 때문에 고민이 많다”며 “앞으로도 이런 대체공휴일에는 어린이집이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선강 기자 skpark8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경기 진 선수 채찍으로 때린 팬…사우디 축구서 황당 사건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