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미래부, 1일 '2014 주한외교관 정책설명회' 개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86개국에서 대사 51명 및 외교관 110여명 참석…'창조경제' 성과 공유

[아시아경제 박나영 기자]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는 한국 주재 외교관들을 초청해 창조경제의 성과 및 추진현황을 공유하는 자리를 갖는다.
미래부는 1일 오후 3시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주한 외국대사 등을 초청해 ‘2014 주한외교관 정책설명회’를 개최한다. 이 자리에 한국에 주재하는 109개 외교공관 중 86개국에서 대사 51명 및 외교관 11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석준 1차관은 개회식에서 환영사를 통해 정책설명회의 취지를 밝히고 윤종록 2차관은 환영만찬에 참석해 한국의 정보통신(ICT) 발전상과 주요 성과를 소개할 예정이다.

정책설명회 첫 순서로 미래부는 창조경제의 확산, 역동성 제고 및 기반강화 측면에서 그간의 성과 및 추진현황을 설명한다. 또 2014 국제전기통신연합(ITU) 전권회의 준비현황에 대해서도 설명한다. 미래부 산하 한국연구재단(NRF) 및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으로부터 각 기관의 현황과 기능, 국제협력프로그램 등을 소개하는 자리도 갖는다.
또 법무부 관계자를 초빙해 ‘국내 외국인 체류 정책’ 관련 최근 달라지거나 유념해야 하는 사안을 사례 위주로 설명함으로써 한국정부의 다양한 정책에 대한 이해를 높인다.

미래부는 이 자리에서 다음달 20일 부산에서 개최하는 ‘2014 국제전기통신연합(ITU) 전권회의’에의 회원국 참여를 독려하고 ITU 표준화총국장 선거에 출마하는 우리 측 입후보자의 지지 교섭 활동도 벌일 예정이다.

미래부 관계자는 “과학기술 선진국에서부터 무상공적개발원조(ODA) 대상 개도국까지 86개 국가에서 다양하게 참석하는 만큼, 이들의 실질적 수요를 감안한 정책설명을 계획했다”고 밝혔다.

정책설명회는 2012년 미래부가 처음 개최 후 올해로 4번째를 맞이하는 행사다. 미래부는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국제협력 활동을 한층 강화하고 국내자원의 해외진출 및 글로벌 자원을 적극 활용할 수 있는 기반을 다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나영 기자 bohena@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