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팔 대표부 상주근무...중동 균형 정책 가동(상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희준 외교·통일 선임기자]우리 정부의 주(駐) 팔레스타인대표부 대표가 처음으로 팔레스타인에 상주 근무를 시작했다.

28일 외교부에 따르면 박웅철(53) 신임 주 팔레스타인대표부 대표는 25일자로 부임해 팔레스타인 자치정부 소재지인 요르단강 서안 라말라에 있는 대표사무소 소장으로서 상주하며 업무를 보고 있다.
우리 대표가 팔레스타인에 상주 근무하는 것은 2005년 주 팔레스타인대표부가 개설된 이래 처음이다. 그동안 주 팔레스타인 대표들은 근무 여건 등의 문제로 이스라엘 텔아비브 주재 대사관에 주로 근무하면서 라말라사무소에는 주 1~2차례 가량 출근해 양국 업무를 동시에 수행했다.

외교부는 당국자는 "팔레스타인 주재 대표 역할에 더욱 집중해 달라는 팔레스타인의 요청 등을 고려하고 이스라엘과 아랍국 간의 외교 균형을 맞추고 아랍국가의 마음을 얻기 위해 사무소 운영을 분리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외교부는 팔레스타인 대표의 상주근무를 위해 한국인 정규직원을 1명 추가했지만 한국인 정규 직원을 추가로 배치하는 등 인력을 확충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요르단에서 중고교와 대학을 졸업한 박 대표는 아랍어 특채로 외교부에 들어와 이집트, 사우디아라비아, 이라크, 리비아 등에서 근무한 중동 전문가로 역대 대통령들이 중동을 방문할 때 통역을 맡았으며 직전에 외교부중동2과장을 역임했다
 



박희준 외교·통일 선임기자 jacklond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