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맨유, 3부리그 'MK돈스'에 0-4 참패… 모예스 재평가설 '모락모락'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코칭스태프[사진=Getty Images/멀티비츠]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코칭스태프[사진=Getty Images/멀티비츠]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맨유, 3부리그 MK돈스에 0-4 '참패'… 모예스 재평가설 '모락모락'


'디펜딩 챔피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3부리그 팀에 참패해 충격을 주고 있다.
27일(한국시간) 영국 밀턴 케인스 MK스타디움에서 열린 2014-2015 캐피털 원 컵 2라운드 경기에서 맨유는 3부리그 소속 밀턴 케인스 돈스 FC(이하 MK돈스)에 0-4로 참패해 탈락했다.

비록 맨유는 주전 골키퍼인 데 헤아를 제외하고는 비 주전으로 명단을 꾸리긴 했다. 하지만 비 주전이라 하기에는 로테이션용 멤버가 상당히 많이 포함돼 있었다. 최근 판 할 감독의 외면을 받던 카가와 신지를 비롯해 하이에르 에르난데스, 대니 웰벡, 안데르송 등의 선수가 선발 출전했다.

최근 리그에서 승리를 거두지 못한 부담감 탓일까. 맨유는 조급하게 공격을 이어갔다. 전반 20분, 상대선수와의 충돌로 코에 부상을 입은 일본의 카가와 신지가 결국 전반 20분 만에 교체아웃됐다.
악재는 끊이질 않았다. 전반 25분 수비수 조니 에반스의 실수로 MK돈스의 윌리엄 그리그에게 선제골을 허용한 맨유는 후반 18분, 그리스에게 연속골을 허용하며 0대2로 끌려갔다.

MK돈스는 '이빨 빠진 호랑이' 맨유에게 자비를 보이지 않았다. 후반 25분과 39분 MK돈스의 아포베는 연속골을 기록, 맨유에게 4골차로 앞서갔다.

경기는 MK돈스가 맨유에 4대0으로 승리했다. 판 할 감독은 공식 3경기에서 1무 2패라는 초라한 성적표를 받게 됐고, 캐피털 원 컵에서 탈락했다.

전 맨유 감독 데이비드 모예스[사진=Getty Images/멀티비츠]

전 맨유 감독 데이비드 모예스[사진=Getty Images/멀티비츠]

원본보기 아이콘

한편 판 할 감독 부임 이후에도 맨유가 승리를 거두지 못하고 자리를 잡지 못하자 넷상에서는 데이비드 모예스 전 맨유 감독에 대한 재평가설이 제기되고 있다. 모예스 감독은 작년 성적부진으로 인한 거듭된 질타에 결국 경질된 바 있다.

하지만 명장 판 할 감독의 지휘 하에도 3부리그 소속 팀에게 대패하는 맨유의 모습에 넷 상의 맨유 팬들은 "모예스가 문제가 아니라, 퍼거슨 전 맨유 감독이 엄청났던 것"이라며 "모예스는 명장" 이라 외치는 등 모예스 전 감독에 대한 재평가설을 제기하고 나서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맨유 MK돈스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맨유 MK돈스, 모예스 평타설 모락모락" "맨유 MK돈스, 정말 노답이네" "맨유 MK돈스, 맨유는 이젠 동네북?"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