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제일기획, 해외 디지털 전문가 영입해 디지털 역량 강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피터 김 제일기획 디지털부문장(CDO)

피터 김 제일기획 디지털부문장(CDO)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 제일기획 이 글로벌 디지털 에이전시 다치스 그룹, R/GA 등에서 활약해 온 피터 김씨를 영입했다.

26일 제일기획은 지난 7월 피터 김씨를 영입해 제일기획의 디지털 캠페인과 디지털 사업을 총괄하는 디지털부문장(CDO·Chief Digital Officer/전무급)으로 임명했다고 밝혔다.
제일기획의 디지털부문 수장이 된 피터 김 부문장은 국내외 디지털 비즈니스 플랫폼을 구축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 제일기획의 디지털 비즈니스 경쟁력을 높이는 중책을 맡게 됐다.

피터 김 부문장은 유수의 글로벌 기업에서 디지털 비즈니스 노하우를 축적한 디지털 비즈니스 전문가다. 버지니아대학에서 경영학 석사(MBA) 졸업한 그는 소셜 마케팅 전문 기업인 다치스 그룹(Dachis Group)에 재직하며 스타트업으로 출발한 회사를 소셜 마케팅 분석 분야의 세계 최대 컨설팅 기업으로 성장시켰다. 또 글로벌 탑 디지털 에이전시인 R/GA에서 소셜 미디어 프로그램을 전략적으로 조직하는 역할을 수행했으며, 스포츠 브랜드 퓨마에서는 글로벌 디지털 마케팅 총책임자로 재직하며 디지털 캠페인, 이커머스 등을 총괄했다.

다양한 글로벌 기업에서 디지털 전문가로 활약해 온 피터 김 부문장은 에스티 로더, 씨티은행, 코카콜라 등 글로벌 탑 브랜드와 함께 혁신적인 디지털 기술을 접목시킨 신규 비즈니스 발굴에 힘써 왔다.
피터 김 부문장은 “디지털을 포함한 다양한 솔루션 역량을 보유한 제일기획에 합류하게 돼 기쁘고 기대가 크다”며 “제일기획만의 혁신적인 아이디어에 최신 디지털 테크놀로지 트렌드를 결합시켜 국내외 클라이언트에게 최고의 디지털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최근 제일기획은 기존의 광고회사에서 영역을 넓혀 마케팅 솔루션 회사로 탈바꿈하며 광고는 물론 디지털, 리테일, 빅데이터 등 클라이언트에게 최적의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 중 디지털부문은 올해 매출총이익 내 비중이 25%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 가운데, 제일기획은 최근 유튜브가 발표한 '2014 유투브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YouTube Creative Agency)'에서 3위에 랭크되기도 했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