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악재에 갇힌 락앤락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상반기 실적 부진에 갑(甲)질 논란 겹쳐…4일째 주가 하락

[아시아경제 이정민 기자] 밀폐용기 전문기업 락앤락 이 겹악재를 만나 주가가 휘청이고 있다. 상반기 부진한 실적에 공정거래위원회의 '갑(甲)의 횡포' 조사까지 겹친 탓이다.

21일 오전 9시40분 현재 락앤락의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150원(1.26%)하락한 1만1800원에 거래되고 있다. 4거래일 연속 하락세다.
전날 공정위 발 '갑의 횡포' 소식이 전해지면서 외국인들이 8만8000주 가량을 팔아치운 영향이 컸다. 공정위는 "락앤락이 납품업체를 상대로 거래상 지위를 남용했다는 제보가 입수돼 조사에 착수할 것"이라며 "하도급법 위반 여부를 집중적으로 따져보겠다"고 밝혔다.

공정위에 따르면 락앤락은 지난 4월부터 납품 업체들을 상대로 '수시로 감사받는 데 동의한다'는 취지의 서약을 요구하고 최근까지 200여 곳의 동의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락앤락은 논란이 불거지자 최근 이런 내용의 서약서를 폐지하겠다는 공문을 협력사들에 보냈다.

락앤락 입장에선 이번 공정위 조사가 더욱 뼈아프다. 상반기 부진한 실적 탓에 주가가 하락세를 거듭하고 있는 상황에서 터진 악재였기 때문이다. 락앤락의 2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대비 23.53% 감소한 1028억4200만원을 기록했다. 누계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대비 58.41% 감소한 181억8900만원에 머물렀다. 이로 인해 지난 13일에는 장중 한때 1만1750원을 찍으며 52주 최저가를 새로 쓰기도 했다.
락앤락은 '창사이래 최초'를 내세워 안성물류센터를 공개하며 할인행사를 펼치는 등 시장에 긍정적인 신호를 보내고 있지만 중국에서 사업이 고전하고 있어 주가 전망은 밝지 않다. 락앤락 전체 매출 가운데 절반 가량을 중국에서 벌어들이는 상황에서 2분기 중국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4.6% 감소했다.

이정인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중국에서 락앤락의 브랜드 인지도는 견고하나 유통채널 재정비에 따른 매출공백은 당분간 불가피할 전망"이라며 "실적부진이 시장에 새로운 이슈는 아니지만 회사의 중국 구조조정 계획을 감안할 때 연말까지는 실적 반등의 실마리를 찾기 어렵다"고 말했다.

한편 업계 라이벌 SGC에너지 의 주가는 지난 1일 5만6500원에서 20일 6만1800원(20일)으로 5300원 오르며 상승가도를 달리고 있다.



이정민 기자 ljm101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