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아이폰6에 모바일결제용 NFC칩 장착될 듯

최종수정 2014.08.19 09:15 기사입력 2014.08.19 07:56

댓글쓰기

▲하반기 출시될 것으로 알려진 '아이폰6'의 추정 이미지.(출처 : macrumors.com)

▲하반기 출시될 것으로 알려진 '아이폰6'의 추정 이미지.(출처 : macrumors.com)


-유출도면에 아이폰6 NFC 칩 탑재 드러나
[아시아경제 박나영 기자] 아이폰6에 근거리 무선 통신(NFC) 칩이 장착될 것으로 알려졌다. NFC는 10cm 이내의 가까운 거리에서 다양한 무선 데이터를 주고받는 통신 기술로 모바일 전자결제 서비스의 기반이 된다.

18일(현지시간) 정보기술(IT) 전문매체 맥루머스는 5.5인치 아이폰6에 반도체 전문업체 NXP가 공급하는 PN65V NFC 칩이 장착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또한 중국 모바일폰 수리 회사 기크바에 의해 유출된 아이폰6의 도면에도 NFC 칩이 장착된 모습이 나타난다.

지난 몇 년간 아이폰에 NFC 칩이 장착될 것이라는 루머들이 있었지만 올해는 그 내용이 더 구체적이다. NFC 도면까지 유출되면서 아이폰6에 NFC 칩이 장착될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 이미 많은 안드로이드 모바일 기기에 NXP의 NFC 칩을 사용하고 있다.

애플은 다음 달 9일 이번 아이폰 이벤트에서 NFC 칩이 기존 터치 ID(지문인식용 스캐너) 및 아이튠즈 계정과 연계된 새로운 결제 플랫폼을 공개할 것으로 알려졌다.
박나영 기자 bohena@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