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제2 잠실롯데월드', 세계에서 '가장 높은 전망대'…싱크홀 위험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공사중인 제2롯데월드

공사중인 제2롯데월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제2 잠실롯데월드, 전 세계에서 '가장 높은 전망대'되나…싱크홀 위험은?

높이 555m로 국내에서 가장 높은 빌딩이 될 예정인 롯데월드타워는 12일 현재 전체 123층 중 77층까지 올라가 있는 상태다.
42∼70층은 주거용 오피스텔로 분양할 계획이며 76∼101층에는 6성급 호텔이 들어선다.

108∼113층은 국내 최상위층을 위한 개인 오피스로 조성하고 117∼122층은 아트 갤러리와 판매시설 등을 유치할 계획이다.

특히 최상층인 123층에는 전망대 'SKY 123'이 설치되는데 지상 500m 높이에 있어 현재 세계 최고 전망대인 부르즈 칼리파(버즈 두바이) 전망대를 제치고 전 세계에서 가장 높은 전망대가 될 전망이다.
하지만 롯데월드타워의 높이가 높아질수록 안전에 대한 우려도 커지고 있다. 제2롯데월드 공사 현장에서 가까운 석촌호수 인근에서 벌써 5번째 싱크홀이 발생했다.

지난 5일 길이 8m, 깊이 5m 수준으로 생긴 싱크홀은 서울시가 160t을 부어넣어 미봉책으로 마무리했다. 하지만 이틀 뒤 다시 붕괴되자, 서울시 측은 싱크홀이 아닌 지반이 가라앉은 것이라는 해명을 내놨다.

이어 추석 연휴를 앞두고 롯데측은 오는 18일까지 임시사용 승인 보완조치를 하고, 일부 사안들은 서울시와 긴밀하게 협조 중이라고 밝혔다.

이에 대해 박원순 서울시장은 지난 8일 오전 한 라디오 방송을 통해 "제 2 롯데월드 개장은 안전대책이 완전히 마련됐느냐에 대한 판단이 더 중요하다"고 답변해 추석 전 임시 개장 여부는 아직 불투명한 상태다.




온라인이슈팀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