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野, '혁신 비대위' 구성…전당대회 내년 초로 가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손선희 기자] 7·30 재보궐 선거 참패로 수렁에 빠진 새정치민주연합이 '혁신형 비상대책위원회'를 꾸려 대대적인 쇄신에 나설 전망이다.

박영선 당 대표직무대행은 3일 오전 11시 광역·기초단체장을 포함해 시·도의회의장, 시·도당 위원장 등과 함께 비상회의를 갖는다. 앞서 상임고문단을 비롯해 중진의원, 재선, 초선 의원들과 가진 회의에 이어 3일째다.
새정치연합은 앞서 열린 비상회의를 통해 차기 지도부 선출을 관리하는 '관리형 비대위'보다는 강도높은 혁신 작업을 주도하고 상응하는 권한을 가진 '혁신형 비대위'로 가닥을 잡은 것으로 알려졌다.

전당대회 역시 연내에 치르기보다 내년 3월로 예정됐던 '정기 전당대회'를 1~2달 앞당겨 연초에 치르는 방안에 힘이 실리는 분위기다.

박범계 원내대변인은 전날 오후 초선 의원들과의 비상회의를 마친 뒤 서면브리핑을 통해 "초선 의원들은 내년 1월 말에서 3월 사이에 여는 정기 전당대회여야 하고, 혁신 비대위여야 한다는 데 이견이 없었다"며 "비대위가 강력한 힘을 가져야 한다는 지적이 있었다"고 전했다.
박 대표직무대행은 의원들을 향해 초선을 대표할 비대위원을 추천해줄 것을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비대위원장에 대해서는 박 대표직무대행이 직접 맡는 방안과 내·외부 인사가 맡는 방안이 거론되고 있다. 상임고문단 회의에서는 박 대표직무대행이 맡아야 한다는 의견이 절대다수였지만, 박 대표직무대행은 정기국회 일정 등을 감안해 고심 중이다.



손선희 기자 shees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