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성동구, 저소득층 대학생 장학금 지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5일까지 2014년도 하반기 성동구 장학금 신청받아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저소득층 대학생에게 장학금 6400만원을 지급하기 위해 오는 25일까지 2014년도 하반기 성동구 장학금 신청을 받는다.

정원오 성동구청장

정원오 성동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구는 2008년부터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사업을 시작해 지금까지 저소득층, 성적우수, 예체능 특기 고등학생, 대학생 총 289명에게 5억80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가정경제에 큰 부담이 되고 있는 대학생 등록금 현실을 감안해 2012년부터는 저소득층 대학생의 경우 상ㆍ하반기 2회 장학생을 선발했다.

특히 올해부터 만 24세 이하 중증 장애인에 한해 사이버대와 방송대까지 장학금 혜택을 넓혔다.

몸이 불편해 대학을 통학할 수 없는 우수한 중증 장애인도 비장애인과 똑같은 혜택을 주기 위함이다.
이번에 선발하는 저소득층 대학생 장학금액은 등록금 범위 내에서 최대 300만원.

신청자격은 추천일 현재 성동구에 1년 이상 거주한 구민의 자녀로 등록금 전액에 해당하는 타 장학금을 받는 자는 제외한다.

지원 대상은 건강보험료 기준 최저생계비 180%이내 가정의 자녀로서 전국 소재 2년제 이상 대학에서 직전 학기 평점 B학점 이상을 받은 비장애인 또는 사이버대, 방송대 재학 중인 24세 이하 장애인이다.

특히 다둥이 ·한부모· 장애인 가정의 경우 우선 선발할 예정이다.

장학금 신청 희망자는 25일까지 거주지 동 주민센터에서 신청해야 하며, 각종 서류 양식은 성동구 홈페이지(www.sd.go.kr) 새소식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접수가 끝나면 8월 중으로 성동구장학위원회 심의를 거쳐 장학생을 선발,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이 꿈과 목표를 잃지 않고 훗날 성동의 인재로 성장하도록 응원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앞으로 장학사업을 더욱 활성화하여 구민 모두가 행복한 교육복지를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성동구 교육지원과(☎ 2286-5861)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