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갑원 후보, 용당동 대주 피오레 입주민 간담회 가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서갑원 후보는 아파트 소유권과 관련해 대한주택보증사와 갈등을 겪고 있는 순천용당대주피오레 입주민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서갑원 후보는 아파트 소유권과 관련해 대한주택보증사와 갈등을 겪고 있는 순천용당대주피오레 입주민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대한주택보증과 조율해 보겠다”
“함께 지혜 모으면 반드시 해법 나올것”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서갑원 후보는 아파트 소유권과 관련해 대한주택보증사와 갈등을 겪고 있는 순천용당대주피오레 입주민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서갑원 후보는“개인 재산권 문제를 둘러싼 문제는 정말로 풀기 힘든 난제다”면서“순천 용당 대주피오레 아파트 같은 경우 법적 공방을 떠나서 입주민들의 피해가 커 조속한 해결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서갑원 후보는“지난 국회의원 시절 순천 금강메트로빌 아파트처럼 전국 5만여 세 대 부도임대아파트를 LH공사를 통해 해결한 좋은 선례도 있었다”면서 “지난 2006년 부도난 공공임대주택에 세 든 임차인의 임대보증금을 전액 보전해주는 방안인 `부도 공공임대주택 임차인 구제를 위한 특별법안`을 여당 의원 20명과 함께 발의했다”고 밝혔다.

이어 “당시 전국적으로 부도가 난 공공임대주택은 5만2000호에 이르렀는데 특별법이 통과되어 이들 임차인들은 임대보증금을 전액 보장받았다”면서“주거불안 상태에 있는 저소득층 서민인 임차인의 주거환경을 보호하고 양극화 해소와 사회융합 차원에서라도 공동주택 재산권 문제는 국가차원에서 해결해야 한다”고 강하게 주장했다.
이어 “대주보와 지역민들과 의 슬기로운 조율 및 여려가지 지혜를 모아서 노력하면 반드시 해법이 나올 것이다. 우리 같이 노력하자”고 말해 박수를 받았다.

이미 납입한 공사비 잔금납입 인정을 두고 대주보와 용당피오레 주민들 간의 법적 책임을 둘러싼 공방이 수년째 법적 공방이 이어지고 있는 실정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