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함평군 신규공무원 노사합동 워크숍 개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함평군과 함평군공무원노동조합은 9일부터 3일간 전북 부안군 대명리조트에서 신규공무원을 대상으로 노사합동 워크숍을 개최했다.

함평군과 함평군공무원노동조합은 9일부터 3일간 전북 부안군 대명리조트에서 신규공무원을 대상으로 노사합동 워크숍을 개최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함평군(군수 안병호)과 함평군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김광열)은 9일부터 3일간 전북 부안군 대명리조트에서 신규공무원을 대상으로 노사합동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신규 공직자가 앞으로 함평군의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실무역량을 키우고, 노사화합을 위해 마련됐다.

신규 공무원 25명과 노사 대표 12명이 참여한 워크숍에서는 이건택 총무과장과 정석규 환경상하수도과장이 강사로 나서 ‘공직자의 자세 및 행정경험’, ‘감사 주요 지적사례’를 알기 쉽게 설명했다.

또 김광열 노동조합위원장이 강사로 나서 ‘공무원연금 및 공무원 노사관계 발전방안’에 대해 열띤 강의를 펼쳤다.

아울러 인근 명소를 함께 걸으며 단합과 협동심을 증진시킬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됐다.

선배 공직자들의 값진 경험을 나눌 수 있는 소통의 자리를 갖게 돼 신규 공직자들의 적응력을 높이고 군정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계기가 됐다.

환경상하수도과 정용호(행정9급) 주무관은 “선배 공직자들의 유대감과 친밀감을 높여 행정업무에 좀 더 쉽게 적응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광열 위원장은 “신규 공무원들이 이번 워크숍을 통해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사고를 갖고 함평군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