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오피셜]AT마드리드, 만주키치 영입 확정…'역시 공격수 자판기'

최종수정 2014.07.11 08:34 기사입력 2014.07.11 08:34

댓글쓰기

마리오 만주치키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로 이적했다.

마리오 만주치키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로 이적했다.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오피셜]AT마드리드, 만주키치 영입 확정…'역시 공격수 자판기'

역시 공격수 자판기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였다.

지난 시즌 팀 내 최다득점을 기록하며 프리메라리가 우승을 이끈 디에고 코스타(26)를 이적시킨 아틀레티코 마드리드(AT마드리드)가 공격수의 부재를 완벽히 메꿨다.

이번에 영입한 공격수는 다름아닌 세계최강 '바이에른 뮌헨'의 선봉 크로아티아의 마리오 만주키치(28) 였다.

AT 마드리드는 10일 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바이에른 뮌헨의 공격수 만주키치를 영입했고 계약기간은 4년이다"고 밝혔다.
만주키치는 분데스리가를 주름잡는 공격수였다. 지난 시즌 독일 분데스리가에서 30경기에 출전해 18골을 기록, 득점 2위를 차지했다. 또한 브라질 월드컵에서는 크로아티아 대표로 참가해 2골을 기록, 날카로운 득점력을 뽐냈다.

그를 영입한 AT 마드리드의 호세 루이스 페레즈 카미네로 단장은 “만주키치 영입은 우리에게 매우 기분 좋은 소식”이라며 “만주키치는 강력한 슈팅력 뿐 아니라 동료들과 패스 플레이도 좋은 훌륭한 공격수”라며 만족해 했다.

과연 만주키치가 토레스-비야-팔카오-코스타로 이어진 환상의 공격라인을 계승할 수 있을지 세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만주치키의 이적 소식에 네티즌은 "만주치키 영입, 진심 꿀영입" "만주키치 영입 역시 꼬마는 공격이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