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주 월요일 종합민원실 친절다짐 결의 "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순천시는 7일 질 높은 행정서비스 제공으로 고객감동 민원 행정을 추진하고자 친절 실천 다짐 결의식을 가졌다.
민원인에게 항상 웃는 얼굴·밝은 표정으로 일어서서 먼저 인사하기, 민원 서류는 일어서서 두 손으로 민원인에게 정중히 받고 드리기, 인·허가 방문 민원처리 후 민원인 출입구까지 배웅하기, 모든 민원인과 대화할 때 충분히 경청하고 민원인의 입장에서 민원의 핵심을 파악하여 처리할 것을 실천 결의했다.
시는 고객 감동 서비스를 위해 매주 월요일 친절 실천 다짐 결의식을 가질 계획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