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홍명보 유임, "성적 좋지않으면 물러난다"던 취임당시 약속은 어디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홍명보 대표팀 감독 유임 결정

홍명보 대표팀 감독 유임 결정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홍명보 유임, "성적 좋지않으면 물러난다"던 취임당시 약속은 어디에…

대한축구협회가 홍명보 대표팀 감독의 유임을 선택했다. 월드컵이라는 가장 큰 대회에서의 실패를 개인의 경력 중 하나로 격하시키며 별 일 아닌 것처럼 넘기려고 하고 있는 책임감 없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3일 허정무 브라질월드컵대표팀 단장 겸 대한축구협회 부회장은 홍 감독의 유임을 발표하면서 "홍 감독의 개인의 사퇴로 매듭짓는 것은 최선의 해결책이 아니라고 본다"라며 한국 축구의 인재를 보호하기 위한 어쩔 수 없는 선택이었다고 전했다.

그러나 4번의 월드컵에 선수로 출전하고 20세 이하(U-20), 아시안게임, 올림픽 대표팀 감독을 거친 한국축구 엘리트 중 한명인 홍명보 감독이 한국 축구 대표팀에 있어 인재인 것은 맞지만 결과에 따른 책임도 그만큼 중요하다.

차범근 감독은 지난 1998년 프랑스 월드컵에서 16강 탈락의 책임을 지고 대회 도중 감독직에서 물러났다.
특히 KBS 이영표 해설위원은 2014브라질 월드컵 최종탈락이 확정된 벨기에전 후 가진 홍명보 감독의 "월드컵이 선수들에게 좋은 경험이 된 것 같다"는 말에 "월드컵은 증명하는 자리다"라고 따끔하게 일침을 가한 바 있다.
월드컵 조별리그 3차전 벨기에전 패배로 한국의 탈락이 확정된 직후 홍 감독은 황보관 기술위원장에게 사의를 표명했다.

그러나 귀국 후 정몽규 회장의 설득에 마음을 바꿨다는 후문이다.

결국, 홍 감독은 혹독한 비판 여론 속에서도 결과에 대한 구체적인 책임을 지거나 재검증 과정없이 협회 수뇌부들의 결정으로 유임이 됐다.

홍 감독 스스로 이번 월드컵 성적과 관련한 개선책을 제시하거나 하는 행동을 보이기는 커녕 정작 자신은 굳게 입을 다물었다. 특히 본인이 말한 "성적이 좋지 않으면 물러난다"는 대표팀 감독 취임 당시 일성을 스스로 또 한번 어기며 목숨처럼 여기던 신뢰에 금이 간 꼴이 됐다.




온라인이슈팀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