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효성, 서면 결제 제로 등 업무 혁신 나선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달부터 '워크 스마트 캠페인' 시행 "업무 성과 극대화"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효성 은 이달부터 일하는 방식을 전면적으로 혁신하는 '워크 스마트(Work Smart)' 캠페인을 본격적으로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워크 스마트'란 업무 환경과 일하는 방식에 있어 부가가치 없는 모든 일을 제거함으로써 빠르고 정확한 커뮤니케이션을 가능하게 해 업무 성과를 극대화하는 활동을 말한다.
효성의 워크 스마트 캠페인은 총 3단계로 진행된다. 첫 단계로 임직원 각자가 올해 말까지 일하는 방식 개선에 집중한다. 내년부터 순차적으로 각 조직 내 업무 프로세스 개선 및 문서체계와 시스템을 개선하는 활동을 6개월 단위로 추진할 계획이다.

효성은 먼저 '원 페이지 베스트(1 Page Best)', '서면 결재 제로(Zero)화', '3Q (Questions) 제도' 등을 실시하기로 했다.

'원 페이지 베스트'란 모든 보고서를 1장 이내로 작성하는 것으로, 긴 보고서를 작성하기 위해 오랜 시간을 투입하는 대신 핵심만을 정리해 간단 명료하게 분석ㆍ정리해 보고함으로써 보고자는 자료작성 시간을, 상사는 보고받는 시간을 줄여 한층 빠른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토록 했다.
또 페이퍼리스(paperless) 문화 정착 차원에서 '서면결재 제로(Zero)화'도 추진한다. 대부분의 사업부에서 전자결재가 활성화 돼 있긴 하지만, 아직 일부 사안에 대해 서면결재 방식을 고집함으로써 의사결정이 지연되고 정보공유가 늦다는 판단에서다. 효성은 올해 말까지 '전자결재 100%, 서면결재 0%'를 목표로 하고 있다. 결재라인도 3단계로 간소화해 의사결정 시간을 대폭 줄여 업무스피드를 향상시킬 수 있게 했다.

효성의 고유 문화인 3Q(Questions) 제도도 부활시킨다. 3Q란 상사로부터 업무지시를 받을 때 상사에게 사전에 이 업무를 '왜(Why), 언제까지(When), 어느 정도까지(How)' 해야 하는지 등 3가지 질문을 함으로써 업무의 목표와 납기, 수준을 정확하게 파악해 추진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이다.

이와 함께 효성은 회사 내 빠른 의사소통을 위해 1일 사내 방송인 'HBS(Hyosung Broadcasting System)'를 개국했다. HBS는 사내 인트라넷 시스템인 HOPE를 통해 실시간으로 사내 주요 뉴스와 경영방침 등을 방송하고, 임직원은 게시판을 통해 의견을 자유롭게 피력할 수 있는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효성은 HBS를 통해 각 사업부문(PG; Performance Group) 및 사업장 별로 주요 뉴스를 제작하는 한편, 전세계 70여곳의 해외사업장에서도 방송 콘텐츠를 언제든지 시청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글로벌 효성의 핵심 소통 채널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장형옥 효성 지원본부장(부사장)은 "글로벌 경영환경 속에서는 의사소통이 곧 경쟁력"이라며 "워크 스마트 체질화를 통해 일하기 좋은 환경을 제공하고 정확하고 빠른 의사결정을 통해 성과도 극대화하는 선순환 구조의 시스템을 정착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