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기업銀, '포스트 차세대 시스템' 영업점 첫 테스트 실시

최종수정 2014.06.29 11:31 기사입력 2014.06.29 11:31

댓글쓰기

시범점포 대상 1차 테스트 완료…오는 10월 오픈 계획

28일 권선주 행장(왼쪽)이 '포스트 차세대 시스템' 테스트가 진행된 수지동천지점을 방문해 직원들을 격려하고 테스트 진행 과정을 살펴보고 있다.

28일 권선주 행장(왼쪽)이 '포스트 차세대 시스템' 테스트가 진행된 수지동천지점을 방문해 직원들을 격려하고 테스트 진행 과정을 살펴보고 있다.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IBK 기업은행 은 오는 10월 '포스트 차세대 시스템' 본격 가동을 앞두고 성공적인 시스템 구축을 위한 영업점 테스트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영업점 테스트는 실제 은행 거래를 통해 각종 장애요인과 대량 온라인거래 시 처리 속도, 업무 프로세스 불편 유무 등을 점검하는 것으로 오는 9월까지 총 5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첫 테스트는 지난 28일 을지로 영업부와 수지동천지점 등 서울과 경기도 소재 10개 시범영업점에서 이뤄졌으며, 이날 권선주 행장도 영업점을 일일이 방문하며 직원들을 격려했다.

기업은행은 앞으로 남은 테스트를 전국 650여개 영업점으로 확대해 실시할 계획이다. '포스트 차세대 시스템'은 급변하는 금융IT 환경에 대응하고 고객중심의 차별화된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한 포괄적인 IT시스템 업그레이드로, 지난 2012년 1월부터 개발을 추진해 온 대규모 프로젝트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포스트 차세대 시스템이 구축되면 다양한 채널을 일원화해 고객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