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27일 매각 결정을 발표하며 "KT는 ICT 융합 사업자로 변모하기 위해 역량을 집중할 필요성이 커졌다"면서 "그룹의 핵심 경쟁력을 제고하고 성장을 도모할 것"이라고 밝혔다.
KT의 52개 계열사 중에 유무선 사업분야와 연관성이 높은 계열사는 KT파워텔(기업용 무선통신), KT M&S(통신기기 유통), KT스카이라이프(위성방송·IPTV), KTDS(IT서비스) 등 20개로 분류된다.
반면 통신과 연관성이 떨어지는 비통신 계열사는 BC카드(금융), KT에스테이트(부동산), KT렌탈(차량·사무기기 임대), 나스미디어(광고) 등 32개사다.
KT 관계자는 "계열사별로 진행하는 사업이 KT와 통신 사업과 어떤 시너지 효과를 얼마나 얼마나 낼수 있는지, 또 자체 경쟁력이 있는지 판단하고 나서 (추가 매각 결정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양승우 삼성증권 애널리스트는 "KT 조직 개편은 방만한 비통신 분야를 대폭 줄이고 옥석을 가려내는 과정이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심나영 기자 sny@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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