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내가 옷으로 보이니?"…여름 아웃도어의 '서늘한 진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장마철 대비 고기능 소재 사용
냉감.방수.자외선 차단까지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아웃도어 비수기를 맞아 아웃도어 브랜드들이 등산복에서 벗어나 다양한 영역에서 활용 가능한 제품을 쏟아내고 있다. 올 여름 아웃도어 브랜드들은 고기능성 소재를 사용해 흡습, 속건뿐 아니라 자외선 차단 등 기능적인 요소를 대폭 강화했다.
윤지은 라푸마 디자인실장은 "아웃도어 의류는 기능성을 기본으로 갖추고 있어 움직임이 많은 여름철에 제격"이라며 "최근에는 날씬해 보이는 슬림핏 라인과 화려한 무늬와 색상으로 디자인된 아웃도어 의류가 등장해 기능성과 패션성을 함께 겸비한 다양한 스타일 연출이 가능하다"고 조언했다.

▲ 노스페이스 쿨기어 제품

▲ 노스페이스 쿨기어 제품

원본보기 아이콘
◆여름 산행패션에는=여름철 산행에 있어서 가장 주의해야 할 부분은 변덕스러운 기후 변화다. 특히 여름철 장마는 시작은 있으나 끝이 없어 항상 비에 대한 대비가 필요하다. 이에 흡습속건의 기능과 방수 기능이 뛰어난 아웃도어웨어는 필수다.

여름 아웃도어룩을 준비한다면 우선 가볍게 입고 벗을 수 있을뿐 아니라 부피감이 적어 보관이 쉬운 재킷은 필요하다. 방수, 방풍 기능이 뛰어나 비와 바람으로부터 몸을 보호해 줄 수 있는 제품이 좋다.
티셔츠는 가볍고 흡습속건 능력이 뛰어난 쿨맥스 소재나 쿨 앤 드라이(Cool & Dry)소재를 보면 된다. 피부로부터 배출된 땀을 신속히 배출시켜 상쾌함을 오래 유지시켜 주기 때문이다. 하의는 험한 산길이 아니라면 반바지나 7부 바지를 선택하는 것도 좋다.

노스페이스 남성용 쿨기어 터틀 넥은 혼용소재 사용을 최소화해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으로 신체에 자연스럽게 밀착, 활동성과 착장감을 높인 제품이다. 냉감ㆍ자외선 차단기능이 강화됐고 흡습, 속건 기능이 뛰어난 원단을 사용해 긴팔 터틀넥 제품이지만 한 여름에도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다.

라푸마는 여름 최고 전문가형의 반집업 냉감 소재 반팔티도 출시했다. LF 아웃도어 브랜드 라푸마의 냉감 소재 반팔티는 LXT 쿨 테크 기능성 소재를 제품에 적용해 빠르고 지속적인 냉감 효과를 주는 쿨 테크놀로지 기능으로 시원한 느낌을 준다.

(사진 제공: 네파)

(사진 제공: 네파)

원본보기 아이콘

네파의 살다투라와 바리아 집 티셔츠 역시 냉감 기능과 통풍 효과가 강화됐다. 이 제품은 땀이 많이 나는 겨드랑이와 어깨 부위에는 통풍이 우수한 메쉬 소재를 복합적으로 사용해 쾌적함을 유지시켜준다.

노스페이스 남성용 '다이나믹 2 세미'는 가볍고 신축성과 속건 기능이 우수한 폴리 스트레치 소재로 만든 다이나믹 하이킹 라인의 반바지다. 원단 표면에 고밀도 DWR(Durable Water Repellent) 발수가공 처리를 적용해 쾌적성을 높였다. 허리라인에는 넉넉한 폭의 밴드와 스트링을 내장해 활동 중에도 손쉽게 여밈을 조절하고 고정할 수 있도록 했다.

신발은 경등산화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무게가 가볍고 착용감이 좋아 캠핑 등의 가벼운 산행에 적합하기 때문이다. 노스페이스 아동용 아쿠아슈즈인 플럭스(FLUX)는 물에 젖은 상태에서도 탁월한 접지력을 제공하는 와플 패턴의 바닥창을 채용해 안전성을 강화한 제품이다.

◆바다에서 어울리는 패션은=여름철 아웃도어 활동이라면 가장 먼저 떠올릴 수 있는 것이 바다에서의 야외활동이다. 하지만 그늘이 없는 바닷가에서 햇빛에 장시간 노출된 피부는 무차별적인 자외선의 공격으로 피부손상을 입게 된다. 특히 바닷물로 옷이 젖게 되면 자외선이 그대로 투과되므로 자외선 차단제에만 의존하기 보다는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는 아웃도어 의류를 활용하는 것이 좋다.

올 시즌 소재 자체에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는 유브이 컷(UV-CUT) 티셔츠와 반바지가 다양한 디자인으로 출시, 자외선은 막고 스타일은 살린 세련된 아웃도어 마린룩 연출이 가능하다.

신발은 캐주얼 샌들이나 아쿠아 슈즈가 좋다. 캐주얼 샌들은 물에 젖더라도 쉽게 말릴 수 있을 뿐 아니라 발에 땀이 차지 않아 편안하고 시원하게 신을 수 있다. 또한 아쿠아 슈즈를 선택하면 수상 스포츠를 즐기는 도중 미끄러지거나 발바닥이 다치는 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 라푸마 아쿠아슈즈

▲ 라푸마 아쿠아슈즈

원본보기 아이콘
라푸마가 이번 여름 시즌 내놓은 아쿠아 슈즈는 메쉬 겉감과 워터홀과 에어홀이 있는 아웃솔(밑창) 적용으로 통기성이 강화됐다. 가볍고 내구성이 강할뿐 아니라 세이프티 토캡으로 발 보호 기능이 추가돼 일상화는 물론 계곡놀이 등 하절기 아웃도어 활동에 적합한 제품이다.

노스페이스 아쿠아 슈즈인 포쉬(POSH)는 착장감이 강화된 누폼(Nu Foam) 원단과 신축성이 좋은 네오프렌(Neoprene) 소재를 적용해 발 전체를 보호할 수 있는 안전성을 갖췄다. 배수와 통기성이 강화된 에어 메쉬(Air Mesh) 소재를 혼용해 쾌적한 착용이 가능하다. 265mm 한 짝이 170g에 불과한 초경량으로 활동하기에도 편하다.

네파의 '네온테트라'는 물과 기름 위에서도 우수한 접지력을 발휘하는 네파만의 하이퍼제트 아웃솔이 적용된 제품이다. 바실리스크 특수 고무 소재를 일정한 크기의 팔각형 모양으로 조각하고 배열시켜 미끄러짐의 원인인 수막현상을 방지했으며, 중량이 한쪽으로 집중되지 않도록 팔각형 모양의 중심을 또 조각해 미끄러운 환경에서도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도심에서는=해외에서는 이미 아웃도어와 타운웨어간의 경계가 무너지고 있다. 점퍼류의 경우 내부 수납공간이 많아져 MP3 플레이어나 핸드폰 등을 수납하기 쉬운 제품들이 인기다. 배낭도 점퍼와 마찬가지로 수납공간이 많으면서 컬러풀한 배낭들이 늘고 있다.

▲ 네파 마운틴 보가 팬츠

▲ 네파 마운틴 보가 팬츠

원본보기 아이콘
일상복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초경량화된 아이템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활동이 편하면서도 스포티한 연출이 가능한 얇은 바람막이 점퍼를 입거나 카고 스타일의 반바지를 입으면 한결 더 시티웨어스럽게 연출할 수 있다.

라푸마의 남성용 스트레치 메쉬 티셔츠는 스트레치 소재를 사용해 신축성과 활동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스트레치 메쉬 원단을 사용해 활동성과 통풍성이 뛰어나 한 여름에 착용하기 적합한 제품이다.

네파 '마운틴 보가 팬츠'는 땀의 흡수와 건조가 빠른 소재를 사용하고 무릎 위로 살짝 올라오는 기장으로 여름철에도 시원하게 착용 할 수 있다. 움직임이 편안한 패턴을 적용하고 어느 옷에나 쉽게 연출할 수 있도록 단색으로 배색처리됐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