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월드컵' 옷 입은 스마트폰…32개국 다모였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AD
원본보기 아이콘

원본보기 아이콘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2014 브라질 월드컵'이 한창인 가운데 본선에 진출한 32개국을 상징하는 스마트폰 케이스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24일(현지시간) IT전문매체 폰아레나는 "물론 특이한 케이스를 사려면 당신이 살고 있는 동네에 위치한 매장이 최고의 장소"라면서도 "하지만 지금 소개하는 물건들은 당신의 월드컵 열기를 더욱 뜨겁게 만들 수 있을 것"이라며 각 국의 국가를 본따 제작한 스마트폰 케이스를 소개했다.
대부분의 제품들은 애플의 아이폰4와 아이폰4S용이며 아이폰5, 아이폰5S 및 삼성전자의 스마트폰용 케이스들도 눈에 띈다. 케이스는 ▲한국 ▲알제리 ▲러시아 ▲벨기에 ▲브라질 ▲멕시코 ▲크로아티아 ▲카메룬 ▲네덜란드 ▲칠레 ▲스페인 ▲호주 ▲콜롬비아 ▲그리스 ▲코트디부아르 ▲일본 ▲코스타리카 ▲우루과이 ▲이탈리아 ▲영국 ▲프랑스 ▲에콰도르 ▲스위스 ▲온두라스 ▲아르헨티나 ▲나이지리아 ▲이란 ▲보스니아헤르체코비나 ▲독일 ▲미국 ▲가나 ▲포르투갈 등 총 32종이다.

최근들어 스마트폰 케이스는 스마트폰 만큼이나 상종가를 달리고 있다. 단순한 충격 방지 기능을 넘어 나만의 '특별함'을 만들어주는 트렌드로 자리잡은 것은 어제오늘 일이 아니다.

이같은 트렌드를 반영해 월드컵 특수 효과를 노리는 기업들도 있다. 맞춤형 주문 제작 스마트폰 케이스 브랜드인 '디자인메이커'는 각 국기를 모티브로 한 케이스와 브라질 월드컵에 맞춘 한정 디자인으로 제작했다.
월드컵 한정 디자인 시리즈의 경우, 브라질의 상징인 '삼바', 축구를 상징하는 '킥오프', 이번 브라질 월드컵 공인구를 모티브로 한 '스피닝' 등 특별한 포인트를 준 디자인에, 대한민국의 국기 앰블렘을 아이콘처럼 새겨 세상에 단 하나뿐인 자신만의 응원 케이스를 제공했다.

또 스마트폰 케이스 전문 디자인 브랜드 '폰폼'도 월드컵 기념으로 나라별 국기를 그대로 케이스에 담아 제작된 폰폼 정품 아트래픽 골프케이스를 이벤트를 통해 사은품으로 증정했다.

한편 KT경제경영연구소에 따르면 지난 2010년 초 2500여억원에 불과했던 스마트폰 액세서리 시장 규모는 2011년 5000억원, 2012년 1조원 이상으로 폭발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스마트폰 케이스는 액세서리의 대표적인 제품군으로, 그 디자인과 재질 만큼이나 수많은 제품들이 소개되고 있다. 새로운 스마트폰 버전이 출시될 때마다 가장 앞서 출시 소식을 알리는 것도 케이스 브랜드들이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