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월드컵]英의 '눈물'…56년 만에 조별리그 '쓴 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잉글랜드 축구대표팀 웨인 루니[사진=Getty Images/멀티비츠]

잉글랜드 축구대표팀 웨인 루니[사진=Getty Images/멀티비츠]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나석윤 기자]'축구 종주국' 잉글랜드가 2014 브라질 월드컵에서 네 번째로 보따리를 싸는 팀이 됐다.

당초 '죽음의 조' D조에서 최약체로 꼽히던 코스타리카가 21일(한국시간) 이탈리아를 물리치고 1990년 대회 이후 24년 만에 16강행을 확정지으면서 잉글랜드는 다시 한 번 고배를 마셨다. 코스타리카는 이날 헤시피 아레나 페르남부쿠에서 열린 이탈리아와의 경기에서 전반 44분 브라이언 루이스(29)의 결승골에 힘입어 1-0으로 이겼다. 조별리그 두 번째 승리를 따내며 16강 진출의 기쁨을 맛봤다.
반면 조별리그 한 경기를 남겨둔 상황에서 잉글랜드의 성적은 2패. 지난 15일 마나우스 아레나 아마조니아에서 열린 이탈리아와의 조별리그 첫 경기에서 1-2로 패했고, 20일 상파울루 아레나 데 상파울루에서 열린 우루과이와의 2차전에서도 1-2로 무릎을 꿇었다.

코스타리카가 2승으로 조 1위를 달리는 가운데 이탈리아(골득실 0)와 우루과이(골득실 -1)가 각각 1승 1패로 뒤를 따르고 있다. 조별리그 마지막 경기에서 이탈리아와 우루과이가 맞붙고, 잉글랜드는 코스타리카를 만나 승리를 하더라도 16강행은 불가능하다. 잉글랜드가 월드컵 조별리그에 탈락한 건 1958년 스웨덴 월드컵 이후 56년 만이다.

잉글랜드가 16강 진출의 희망을 살리기 위해서는 이탈리아가 코스타리카와의 경기를 이기거나 최소 비겨야 했지만 바람은 실현되지 못했다. 이탈리아는 코스타리카의 전방 압박과 빠른 스피드에 밀려 좀처럼 공격의 해법을 찾지 못하다 결국 승리를 내줬다.
이로써 월드컵 두 번째 우승에 도전했던 축구 종가의 꿈은 물거품이 됐다. 잉글랜드가 월드컵에서 우승트로피를 들어 올린 건 1966년 자국에서 열린 월드컵이 유일하다. 이후 48년 동안 월드컵 우승과 인연을 맺지 못했고, 그 악연은 이번 대회에서도 재현됐다.

특히 간판 공격수 웨인 루니(27)는 월드컵 세 번째 출전, 열 경기, 759분 만에 첫 골을 넣는 감격을 누렸지만 팀의 16강 진출까지 이끌어내지는 못했다. 잉글랜드는 오는 25일 오전 1시 에스타디오 미네이랑에서 코스타리카와 조별리그 마지막 경기를 한다.




나석윤 기자 seokyun1986@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돼지 키우며 한달 114만원 벌지만 행복해요"…중국 26살 대졸여성 화제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