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정연대 코스콤 사장 "소프트웨어 안전진단팀 구성..'IT안전경영'에 총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정연대 코스콤 사장

정연대 코스콤 사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구채은 기자] 취임 40여일 째를 맞은 정연대 코스콤 사장이 "취임 직후 가장 먼저 소프트웨어 안전진단팀을 구성했다. 앞으로 전사적으로 시스템 장애와 보안사고 방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18일 서울 여의도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정연대 사장은 "올해 세월호 사고가 일어난 이후 안전관리 부문에서 개인적으로 많은 고민을 하게 됐고 고심 끝에 사장 직속으로 안전관리TF팀을 만들게 됐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특히 "방만경영이라는 이슈로 비용절감 문제가 묶여있긴 하지만 민간기업이 아니라 공공기관으로서 책임이 있기 때문에 안전관리와 관련된 비용투자는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 사장은 이와 함께 모바일, 클라우드, 오픈소스, 빅데이터 등과 자본시장 IT기술의 상호 융합을 중심으로 신사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 소프트웨어 해외 수출로 '금융IT 한류'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정부의 공공기관 방만경영 지정 해소와 관련해서는 "조직슬림화와 임직원 윤리경영확립해 정부 가이드라인 준수 노력을 경주해 나갈 것"이라고 다짐했다.
곧 있을 임원 인사개편과 관련해서는 "기관장이 바뀌면서 조직을 이렇게도 바꾸고 저렇게도 바꾼다고 큰 효과를 보지 않는다는 생각이 있었다. 결국 사람의 문제라고 생각한다"는 소신을 밝혔다. 정 사장은 "원칙에 입각해 인사조직을 개편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 사장은 "코스콤 취임 후 업무 파악을 해보니 밖에서 볼 때보다 훨씬 막중한 일을 하고 있는 것을 알게 됐다"면서 "30년 동안 오직 한길, IT 그중에서도 소프트웨어 개발 방법론에 대한 일을 꾸준히 해 온 만큼 앞으로 코스콤의 소프트웨어 기술 기반을 튼튼히 하고 새로운 성장의 기틀을 마련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정연대 코스콤 사장은 1978년 서강대 수학과를 졸업하고 1978년부터 한국과학기술원 시스템공학연구소 연구원으로 재직했다. 1995년부터는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컴퓨터 SW연구소 책임연구원을 지냈다. 2000년부터 2014년까지는 엔쓰리소프트 대표이사로 재직해 민간 출신 IT전문가로 통한다.




구채은 기자 faktu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