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네이버, 상생 포털사이트 '네이버 벤처스' 등 오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중소상공인, 스타트업, 개발자, 창작자와 정보 공유
무료 맞춤형 업무지원 프로그램 도입


[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 네이버(대표 김상헌)는 인터넷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상생 활동 성과를 공유하는 한편 해당 영역 파트너들과의 소통 창구 역할을 하게 될 포털사이트 ‘네이버 벤처스’와 ‘네이버 컬처스’를 오픈한다고 17일 밝혔다.
네이버는 이날 분당 정자동 그린팩토리에서 가진 기자간담회를 통해 네이버가 가지고 있는 자산과 경험을 활용해 중소상공인, 스타트업, 소프트웨어 개발자, 문화 콘텐츠 창작자를 지원하는데 상생 활동의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그 성과가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공유되는 동시에 활발한 상호 소통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상생 포털사이트를 오픈하게 됐다고 밝혔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한종호 네이버파트너센터장은 “혁신을 통한 성장과 공존의 기반이 함께 유지될 수 있도록 네이버가 가진 자산과 경험을 나누어 파트너들이 더 많은 기회를 갖게 하겠다"고 말했다. 파트너센터는 파트너 지원 및 소통 업무 전담을 위해 지난 1월 최고경영자(CEO) 직속으로 만들어진 조직이다.

한 센터장은 특히 “인터넷 산업에서의 상생은 수평적·개방적 생태계 플랫폼을 통해 파이 자체를 키워가는 윈윈의 메커니즘을 지향하는 것”이라면서 “네이버는 단기적 이익 공유뿐 아니라 시장 자체가 성장할 수 있도록 파트너들을 지원하는 데 상생활동의 초점을 둘 것”이라고 말했다.
송창현 네이버랩스 연구소장은 개발자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들도 소개했다. 2009년에 처음 시작한 개발자 콘퍼런스 ‘Deview’는 수준 높은 기술 경험과 지식을 공유해 5년 만에 가장 주목 받는 정보기술(IT) 행사로 자리잡았다. 그 외 네이버는 오픈 소스를 활용한 개발자 경진대회인 ‘D2 FEST’ 개최, 각종 기술 관련 외부 콘퍼런스와 개발자 커뮤니티를 적극적으로 후원해 기술 콘텐츠 생산을 지원하고 있다.

한종호 네이버파트너센터장이 17일 오후 그린팩토리 본사에서 네이버가 추진 중인 상생활동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한종호 네이버파트너센터장이 17일 오후 그린팩토리 본사에서 네이버가 추진 중인 상생활동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원본보기 아이콘

이날 간담회에서 네이버 한규흥 서비스2본부장은 기업용 업무지원 서비스인 ‘네이버 웍스’의 개방성을 강화한 ‘네이버 웍스 2.0’을, 공기중 SA센터장은 소규모 사업자들에게 모바일 기업 홈페이지 제작을 무료로 지원하는 ‘모바일팜’을 소개했다.

또한 네이버는 ‘웍스 2.0’과 ‘모바일 팜’, 그리고 무료 서버 지원 서비스인 ‘에코스퀘어’를 패키지로 묶어 지원을 필요로 하는 파트너에게 맞춤형으로 제공할 수 있는 'Npac(Naver Partner Aid & Care) 프로그램'을 가동하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네이버는 지난해 7월 1000억원 규모의 벤처펀드와 컬처펀드 조성 등을 골자로 하는 상생 프로그램을 발표한 이후 벤처 및 콘텐츠 분야에 대한 투자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중소상공인 희망재단과 스타트업 얼라이언스 설립에 필요한 재원 전액을 출연해 중소상공인과 스타트업을 위한 각종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조유진 기자 tin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