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신한금융투자, 안전하게 분할매수하는 금 상품 2종 판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신한금융투자는 최근 저가매력이 부각되고 있는 금(金) 상품 시장환경을 반영해 '금 상장지수펀드(ETF)' 및 'KRX 금현물'에 각각 투자하는 분할매수형 금 투자상품 2종을 판매한다고 17일 밝혔다.

'신한명품 분할매수형 금 ETF랩'은 금 ETF(KODEX골드선물(H))를 10회에 걸쳐 분할매수하고 5~8%의 적정 수익을 달성하면 즉시 매도, 수익을 확보하는 상품이다. 전일 대비 금 가격이 하락할 경우에만 ETF를 매수하도록 설계됐다. '예금금리+α' 수준의 수익을 추구하는 투자자들에게 매력적이다. 1차 모집기간은 오는 20일까지다.
'신한 플랜YES 금 적립식 서비스'는 KRX금시장에 상장된 금현물에 매월 자동으로 투자하고 목표수익률을 달성하면 즉시 매도해 수익을 지켜주는 상설 투자서비스다. 적립일, 목표수익률을 투자자 마음대로 정할 수 있다. 한 달에 여러 차례 적립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들 상품은 아래와 공통적 특징이 있다.

첫째, 새로운 투자 대안을 제시한다. 금과 주식시장은 서로 상관관계가 낮아 주식으로만 구성된 투자 포트폴리오에 금 자산을 편입하면 분산투자 효과가 있다.
둘째, 수익을 지키는 운용전략을 취한다. 지속적인 분할매수를 통해 평균 단가를 낮추는 한편, 금 가격이 상승해 목표수익을 달성하면 즉시 매도해 수익을 실현한다.

셋째, 중도 해지가 자유롭다. 두 상품 모두 운용 중 언제든지 실시간 해지가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신한명품 분할매수형 금 ETF랩은 중도해지시 운용 기간에 따라 수수료의 일정 부분을 환급해 준다. 신한 플랜YES 금 적립식 서비스의 경우 적립일 및 목표수익률도 원하는 때 변경할 수 있다.

신한명품 분할매수형 금 ETF랩의 최소 가입금액은 1000만원이며, 선취·후취수수료는 각각 0.8%다. 신한 플랜YES 금 적립식 서비스는 최소 10만원 이상부터 1만원 단위로 적립금을 선택할 수 있다. KRX금시장 자체 매매수수료 외에는 별도 서비스 수수료가 없다. 두 상품 모두 신한금융투자 전국 지점 및 PWM센터에서 가입할 수 있다.

김종철 상품자문팀장은 "2014년 금 가격은 좁은 박스권에 갇혀 있지만 중기적으로 인플레이션 가능성이 있어 2015년에는 주목 받는 투자대상이 될 것"이라며 "저가 메리트가 있는 지금부터 분할 매수하는 전략을 권한다"고 말했다.

▲문의 : 신한금융투자 고객상담센터(☎1600-0119)
신한금융투자, 안전하게 분할매수하는 금 상품 2종 판매

신한금융투자, 안전하게 분할매수하는 금 상품 2종 판매

AD
원본보기 아이콘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