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힘내라 대한민국]동아제약, 나른한 초여름 활력 찾아주는 보약

최종수정 2014.06.13 11:00 기사입력 2014.06.13 11:00

댓글쓰기

동아제약, 우리 몸에 필요한 비타민C 간단히 보충하세요 ‘비타그란’

동아제약, 우리 몸에 필요한 비타민C 간단히 보충하세요 ‘비타그란’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비타민C는 세포 손상을 유발하는 유해산소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는 항산화 작용을 한다. 이외에도 기미·주근깨 예방 및 피부미백 효과, 감기 예방 및 치료, 피로회복, 백내장의 예방 및 치료, 깨끗하고 건강한 치아 유지, 면역기능 상승 등 다양한 효과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만약 비타민C가 부족하면 육체피로, 식욕부진은 물론 괴혈병, 결체조직의 이상, 뼈 통증, 골절, 설사 등이 생기는데 인간은 체내에서 비타민C를 스스로 만들지 못해 외부에서의 공급이 필요하다.
우리나라 비타민C 하루 권장량은 100mg으로 우리가 섭취하는 비타민C는 100% 몸 속으로 흡수되지 못하고 50~80%만이 흡수된다. 흡연이나 스트레스 등에 의해 소비되는 것을 감안한다면 개인에 따라 하루에 500mg~1000mg 정도를 섭취하는 것이 필요하다.

비타민C는 녹색채소와 과일에 풍부하게 들어있어 꾸준히 섭취하면 되지만 최근 현대인의 불규칙한 식습관 및 인스턴트 식품 섭취 증가로 음식을 통한 섭취가 줄어들면서 비타민C 보충제가 각광받고 있다.

동아쏘시오홀딩스 의 비타그란은 식약처에서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정받은 제품으로 비타민C 분말·정 제품과 고함량 제품이 있다. 비타민C 분말은 1포당 비타민C 500mg을 함유하고 있으며 알약을 복용하기 어려운 분들에게 효과적이다.
비타민C 정은 1정당 비타민C 100mg을 함유하고 있으며 씹거나 녹여 먹을 수 있고 사과·포도·레몬·오렌지의 4가지 맛으로 시지 않고 달콤해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복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비타민C 고함량의 경우 1정당 비타민C를 1000mg 함유하고 있어 1일 1회 1정을 물과 함께 섭취하면 된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요즘 같은 나른해지기 쉬운 봄철에는 비타민C 섭취가 필요하다”며 “비타그란은 휴대가 간편하고 언제 어디서든 복용이 편리한 만큼 하루 1~2번 복용으로 나른한 봄을 이겨내는 활력을 얻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TODAY 주요뉴스 "택시기사 잘생겨서"…허벅지에 얼굴 파묻고 추태 "택시기사 잘생겨서"…허벅지에 얼굴 파묻고 ... 마스크영역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